UPDATED. 2024-05-13 19:05 (월)
 실시간뉴스
고양시, ‘고양 IR-데이’ 성황리 개최
고양시, ‘고양 IR-데이’ 성황리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발굴, 성장 발판 마련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6월 2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관내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고양 IR데이’를 개최했다.
 
‘고양 IR데이’는 고양벤처펀드 운영사가 직접 참여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 주최한다.

시는 지난 6월 4일 참여 신청을 마감했고, 총 65개사가 신청해 6.5: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류평가를 통해 65개사 중 30개사가 1차로 선발됐고, 중간평가를 통해 최종 10개사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10개 기업은 집합교육과 1:1 심층 멘토링을 지원받아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고양IR데이’에서 수상한 기업은 ▲혁신상: 파이어버스터 웍스(화재를 혁신적으로 진압하는 스마트 스프링클러 시스템 기업) ▲발전상: ㈜에피젠(소변을 이용한 비뇨기계암 진단키트 개발기업) ▲성장상: ㈜큐어팜텍 (바이오폴리머를 활용한 조직재생 기능성 봉합사 제조기업) 등이다.

수상한 3개사에는 고양벤처펀드 투자심사 기회가 주어진다. 당일 최종발표 평가에서 수상하지 못한 7개사도 시에서 일대일 기업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기업에 맞는 맞춤형 지원책을 강구해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행사의 환영사는 이재철 제1부시장, 인사말은 정진우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기업지원본부장, 축사는 홍정민 국회의원이 맡았다.

이어 10개의 IR피칭과 행사에 초청된 투자자 및 창업관계자와의 네트워킹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고양시 이재철 제1부시장은 “고양시에 창업·벤처기업과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인 ‘IR데이’가 개최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시에서 창업·벤처기업들이 마음껏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며 지원 포부를 밝혔다.

한편, 행사에는 KT m&s와 교보생명 등 창업·벤처 육성에 관심 있는 대기업이 참관했다.

또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건설기술연구원, 경기북부청년창업사관학교,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 여성인력개발센터, 고양시정연구원,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중부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고양시 내 창업·벤처기업 육성기관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