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00:55 (토)
 실시간뉴스
충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2년 연속 수상’
충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사업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
7,000만 원 재정인센티브 확보

 

충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시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하며 7,000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중앙정부가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자치단체장의 의지와 지원, 추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일자리 관련 최고 권위 행사로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자치단체가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시는 2020년도에 코로나 위기 상황과 수해로 인한 역대 최대 재해 상황에서도 신산업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했으며, 취약계층의 소득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는 등 획기적인 역량을 펼쳤다.

특히, △신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사업 추진 △취약계층 소득감소에 대비하는 정책 확대 △적극적인 일자리 사업 추진 및 중앙정부 사업 참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아들 딸들이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을 넘어 삶의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그간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우리 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중부내륙 신산업도시 충주를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품격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