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18:15 (수)
 실시간뉴스
지방공기업평가원, 행정안전부 산하 경영실적 평가 ‘양호’ 등급 획득!
지방공기업평가원, 행정안전부 산하 경영실적 평가 ‘양호’ 등급 획득!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1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 경영 및 주요사업 분야 평가 결과 상향

 

지방공기업평가원(이하 평가원)이 행정안전부 산하기관 2020년도 경영실적 평가에서 “양호”등급을 받았다.

이는 2019년도 평가등급 “보통”에서 한 등급 개선된 실적이다.

박윤신 담당에 따르면 평가원은 세부 평가지표 중 ▲전략 및 리더십 ▲윤리/책임경영 부문을 개선하여 각 평가등급을 크게 상향시켰다. 또한 2020년도 특정시책 ▲코로나대응 부문에서 양호를 받으며 평가 결과 전반 양호 등급의 우수한 결과를 부여받았다.

평가원은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감사실 신설과 연구심의위원회 구성 등의 노력을 통해 내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행안부 및 지자체, 지방공공기관으로부터의 수요 조사와 국정 과제 등 현안 반영으로 인해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 컨설팅 실적을 거두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평가원은 지방공기업에 방역물품과 웹캠 등을 지원하고, 경영평가 심사기간 단축,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시스템 조기구축, 안전경영을 위한 정책연구 및 컨설팅 실시, 지역균형 뉴딜을 위한 타당성검토 46건 실시 등의 업무를 실시했다. 

최치국 평가원 이사장은 “평가원은 지방공공기관의 신뢰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의 신뢰를 얻기 위해 올해 경영 혁신과 조직 문화 개선에도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국가정책 지원과 지방공공기관 발전에 기여하는 업무를 계속해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지방공기업평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