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35 (금)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제주도 마당 점령견 ‘따리’, 발작 유기견 ‘보리’…오랑우탄 성장기 공개
[TV 동물농장] 제주도 마당 점령견 ‘따리’, 발작 유기견 ‘보리’…오랑우탄 성장기 공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9.1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제공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제공

9월 12일 일요일 아침 SBS <TV 동물농장> 1035회에서는 △제주도 마당 점령견 따리 △오랑우탄 성장기 △발작하는 유기견 보리 등이 방송된다.

◆ 제주도 마당 점령견 따리

- 한 지붕 아래 가족 아닌 녀석의 등장! 따리의 운명은?!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인연이 제발로 찾아 들어왔다? 그렇게 한 지붕 아래 가족인 듯 가족 아닌 따리의 등장으로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다는 이 가족! 마당 흙 파놓기는 기본! 아저씨의 아끼는 텃밭까지 엉망으로 만들기 일쑤! 가장 중요한건 내보내도 내보내지지 않고 가둬놔도 가둬지지 않는 요녀석! 어느날 주인 아저씨를 따라 집으로 들어와 이제는 제 집처럼 드나들기 시작했다는데…. 녀석의 탈출의 이유는 주인을 찾기 위함인걸까? 과연 따리는 주인을 찾을 수 있을 것인지! 따리의 좌충우돌 탈출 이야기가 펼쳐진다!

◆ 오랑우탄 성장기

- 오랑우탄들의 본능 깨우기 프로젝트! 고공 타워 점령기

본래 오랑우탄이라면 높은 나무 위에 둥지를 틀고 먹고 자고 할 만큼 높은 곳에 익숙한 동물인데 아직 높은 곳에 올라가 본 적이 없는 오랑우탄 뽀미와 뽀리! 오랑우탄의 본능을 일깨우기 위한 사육사의 고군분투! 먹이도 던져보고…. 무더위에 시원한 얼음까지 준비완료! 거기에 행여나 뽀미와 뽀리가 떨어질까 안전 점검까지 마쳤건만…. 좀처럼 올라갈 기미가 보이지 않는 녀석들 덕분에 애가 타는데…. 뽀미와 뽀리는 과연 오랑우탄의 본능을 일깨워 고공 타워를 점령할 수 있을까? 뽀미와 뽀리의 특별한 성장기! 

◆ 발작하는 유기견 보리

- 시도 때도 없이 발작하는 보리를 거두어준 가족들의 따뜻한 이야기

딸랑딸랑~! 누군가에겐 반가운 손님을 알리는 종소리건만 이 가족들에겐 방심할 수 없는 경보음이다. 밭일을 하다가도 종소리가 울리면 어디론가 뛰쳐 가는 아저씨, 아저씨가 향한 곳엔 몸이 굳고 심하게 떨고 있는 강아지 한 마리가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가족에게 선물처럼 찾아온 보리는 언젠가부터 발작을 시작해 현재까지 아무런 전조증상도 없이 발작을 하곤 해서 가족들은 한시도 방심할 수 없다. 그런 보리를 24시간 케어해주기 위해 가족들은 방울을 달아주고, 발작시간을 기록해놓고 있었다. 보리를 괴롭히는 발작의 원인은 무엇일까? 보리를 치료할 수 있을까?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토니안, 조이의 공동 진행으로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