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20:30 (금)
 실시간뉴스
베트남 북부, 호안끼엠·사빠·판씨빵·박선·란하베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베트남 북부, 호안끼엠·사빠·판씨빵·박선·란하베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3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0월 30일, 토요일) KBS 1TV <걸어서 세계속으로> 715회에서는 스페셜 <대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베트남 북부> 편이 방송된다.

대자연이 살아 숨 쉬는 나라 베트남. 물의 도시 하노이에서부터 크고 작은 섬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란하베이까지….

베트남 곳곳에 숨겨져 있는 비경과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만난다.

오늘 토요일 아침,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신비하고 아름다운 나라 베트남으로 떠나본다!

호안끼엠
사빠

크고 작은 호수가 많아 '물의 도시'라 불리는 하노이. 그중 도심 중앙에 위치한 호안끼엠은 베트남 건국 신화가 녹아 있는 호수다. 신화의 주인공 자라의 모습과 응옥선 사당을 둘러본다.

중국 국경을 접하고 있는 산악 지대 도시 사빠. 다양한 소수 민족이 살아가는 이 도시에서 베트남 소수 민족의 삶과 베트남 북부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난다.

판씨빵
박선

인도차이나반도의 지붕이라 불리는 판씨빵산은 수천 년의 베트남 역사와 민족성을 상징한다고 한다. 해발 3,143m 판씨빵산 정상에서 한 폭의 동양화 같은 풍경을 감상한다.

베트남 북부 아름다운 계곡 마을 박선. 조각조각 잘 일궈진 논밭이 펼쳐진 마을은 그 자체로 장관이다. 운무와 산세가 어우러진 박선 계곡의 풍광을 눈에 담는다.

동굴
란하베이

'놀라운 동굴'이라는 뜻에서 이름 붙여진 승솟 동굴. 이 동굴은 1994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형형색색 조명이 더해진 신비한 동굴을 탐험해 본다.

깟바섬 최고의 휴양지 란하베이. 잔잔한 파도와 깨끗하고 맑은 물이 그야말로 청정지역이다. 아름다운 미지의 세계 란하베이를 만나본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본방송은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대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베트남 북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