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2 09:4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안양시 양평군 완주군
[지자체 오늘] 안양시 양평군 완주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설립 이래 최대 규모 재능 장학금 지급]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최대호 이사장)은 2021년 안양시 재능장학생 226명을 선발하여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9월부터 11월 말까지 안양시에 소재한 각 급 학교의 재학생 및 안양시에 거주한 24세 미만의 시민 249명이 인문사회, 수학, 과학, 음악, 미술, 체육 등 9개 분야를 신청하여 226명의 재능장학생을 선발했다.

올해 새롭게 진행된 재능장학생 선발은 기존의 대회 수상성적 평가 방식과는 다른 심사기준으로 작품평가, 실기오디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분야별 교수 및 최고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와 업무협약을 맺어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받았으며 안양아트센터는 공연 장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재능을 맘껏 발휘할 수 있었던 지역 최초의 오디션 방식 재능장학생 선발이 이루어졌다.

최대호이사장은 “새로운 방식의 재능장학생 선발은 안양시 학생들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찾고 꿈을 키워가는 과정을 시민들과 공유하여 희망을 같이 키우겠다는 뜻으로, 꿈나무들이 재능인재로서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안양시 재능장학생 선발 갈라쇼’는 2022년 1월 1, 2일 12시~2시에 지역방송 ABC(TV채널 1)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 ‘아프가니스탄 여성인권 보장’챌린지 동참]

 

정동균 양평군수는 28일 ‘아프가니스탄 여성인권 보장’ 챌린지에 동참하고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부로부터 탄압받고 있는 여성들의 인권 보호를 위한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공조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6일 곽상욱 오산시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으며, 정동균 양평군수는 ‘세이브 아프간 위민(Save AfghanWomen)’ 메시지가 인쇄된 팻말에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에게 희망을 보내주세요’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직접 작성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인권은 국적, 인종, 성별 등 상관없이 모든 인간에게 적용되는 보편적인 권리인만큼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결코 탄압되어서는 안 된다.”며,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공조를 통해 하루빨리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이 인권이 보장되는 안전한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에 릴레이를 이어갈 지명하는 진행방식에 따라 다음 참여자로 우호도시인 전라남도 완도군의 신우철 군수를 지명했다.

 

 

 

 

 

[우양재단, 완주군 저소득 아동에 친환경 쌀 300kg 후원]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우양재단에서 진행하는 ‘쌀타 쌀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돼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쌀을 후원받았다. 

28일 완주군은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신선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쌀타 쌀 프로젝트사업에 완주군이 선정돼 드림스타트 아동 30가정에 총 150만원 상당의 친환경 쌀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아동의 어머니는 “집에서 식사를 자주 하게 되면서 식비가 많이 들어 고민이었는데 쌀을 후원받아서 그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이정희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의 결식이 걱정되었는데  이번 지원을 통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양재단은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좋은 먹거리 지원 및 청년 봉사, 학업 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하며 사회통합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