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2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가평군 거제시 청도군 평창군
[지자체 오늘] 가평군 거제시 청도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제 16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가평군은 희망·행복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제 16회 가평클린농업대학’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차는 1월 24일부터 2월 4일, 2차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친환경귀농귀촌과·농촌관광과·농식품학과 등 3개과 각 30명씩 총 90명이며, 응시조건으로는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주민으로 제한을 하지만 친환경귀농귀촌과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외지인들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하여 관외 주민등록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기 졸업생은 지원 불가하나 농식품학과에 한해 과정 신설에 따라 2019~2021년 졸업생의 재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대상자는 입학지원서, 반명함판 사진,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읍면농업인상담소로 방문 하거나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합격자는 2월 28일 가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시 및 SMS로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운영할 클린농업대학 친환경귀농귀촌과는 귀농·귀촌교육 이론 및 실습, 농업경영, 채소 및 과수 재배일반 등 귀농귀촌 정착 설계의 이론 및 실습, 농업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

또 농촌관광과는 농촌관광의 이해, 마케팅 전략, 농업 농촌자원, 농산물 가공, 농촌관광운영 성공전략까지 체계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농식품학과는 농식품 이론 및 실습, 농산물 가공, 경영 및 마케팅, 브랜드 개발, 향토음식, 농식품트랜드 등 농식품 기초부터 개발까지 전반적으로 운영된다.

 

 

[거제시, “소상공인 3대 지원 패키지” 현장 접수]

거제시는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①손실보상, ②방역지원금, ③방역물품지원금 등 “소상공인 3대 지원 패키지”지원금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신청 도움 창구를 운영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는 2021년 7월 7일 개정 공포된 소상공인법에 따라 시행되어 현재 추진 중이며, 4분기 신청 대상은 기존 3분기 대상인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시설 내 인원제한을 받았던 업종이 추가된다.

방역지원금은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여 2021년 12월 18일 이후 중대본의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거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소기업이 신청대상이며, 지원금액은 업소(체)당 100만원이다.

또, 방역물품지원금은 방역패스 적용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3일 이후 구매한 방역 관련 물품에 대해 업소(체)당 최대 10만원씩 지원하며 2022년 1월 17일부터 온라인 신청·접수 예정이다.

소상공인 3대 지원 패키지 사업은 온라인 신청이 원칙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손실보상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상.kr)」, 방역지원금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 접속 후 신청하면 되며, 방역물품지원금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거제시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 등을 돕기 위하여 시청 본관 3층 희망실에 접수 도움 창구를 마련하여 운영 중이며, 현장 접수에 대한 문의는 055-639-7402~3, 7413으로 하면 된다.

 

 

[청도 낙대폭포 빙벽 포토존으로 인기]

 

초강력 한파가 이어지면서 청도팔경 중 하나인 낙대폭포가 꽁꽁 얼어붙어 거대한 얼음기둥을 형성하며 동장군의 위용을 뽐내고 있다. 최근 폭포수가 꽁꽁 얼어붙어 빙벽이 절정을 이루고 있어 겨울 관광객들의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낙대폭포는 청도 남산 깊은 계곡의 울창한 나무들이 숲을 이룬 가운데 깎아지른 듯 한 절벽에서 떨어지는 물줄기로, 물소리와 함께 일대에 장관을 이루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봄에는 만개한 벚꽃과 어울려 절경을 이루고, 여름에는 짙은 녹음과 하얗게 부서지는 물보라와 깊은 계곡이 절경이며, 가을은 오색 단풍이 풍벽을 이루는가 하면, 겨울에는 흐르던 폭포수가 그대로 얼어붙어 절경을 이룬다.

 

 

[평창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금 확대시행]

평창군은 2022년 1월부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지원금을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고령운전자의 운전미숙 및 인지능력 저하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사회·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여 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제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지원금을 1회에 한해 10만원에서 30만원으로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발표하였다.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70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가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경우, 기존에는 1회에 한하여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였으나, 평창군 교통안전 증진 조례개정을 통해 지원금을 1회에 한하여 30만원으로 확대하였다.

신청방법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읍·면사무소에 운전면허증과 통장사본을 준비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본인이 아닌 가족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위임장을 구비하여 평창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반납한 후, 읍·면사무소에 통장사본을 제출하고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2022년도 평창군 중소기업 육성융자금 이차보전 사업 확대 시행]

평창군은 올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융자금에 대한 이자 중 일부를 지원해주는 중소기업 육성융자금 이차보전 사업을 지원업종과 대상 등에 대해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평창군 중소기업 육성융자금 이차보전 사업’은 경기 침체와 자금 부족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경영안정을 꾀하고, 업체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융자금에 대한 이자를 일정 수준 보전해주는 사업이다.

군은 제조업, 도·소매업, 전문건설업, 숙박업, 음식점업, 수리업, 기타개인서비스업, 운수업을 대상으로 사업경영에 필요한 자금 1억 원에서 2억 원(제조업)까지 융자를 알선하고, 이자 중 일부(3 ~ 3.5%)를 최대 2년간 군비로 지원하며,

신청조건은 사업자등록증상의 업태가 상기 업종에 해당하며, 법인사업체의 경우 관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어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 관내에 사업장 및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가 계속됨에도 불구하고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2022년에는 면세 및 비과세사업장에 대한 지원확대, 운수업종 지원추가, 추천한도액 내 재신청 허용 등 소외 사업체에 대한 지원과 자금의 융통가능성을 확대시켜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항목에서 “이차보전”을 검색하여 공고와 신청양식, 구비서류를 확인 후 군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부서로 제출하면 되고, 접수는 연중 진행되며, 당해 지원계획액 소진 시 신청을 조기 마감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