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01:10 (수)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열도의 맛, 일본 규슈…햄버거·오징어회·고소한 참게탕 맛집 여행
[세계테마기행] 열도의 맛, 일본 규슈…햄버거·오징어회·고소한 참게탕 맛집 여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25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맛나서 좋은 세상’ 2부가 방송된다. 

달콤, 담백, 고소한 맛의 여행! <맛나서 좋은 세상>. 세계 곳곳의 맛있는 음식들, 여태껏 느껴보지 못한 맛에 빠지다.

자연 그대로의 맛, 일본 규슈.
따뜻한 시골 밥상, 중국 저장성.
미식의 나라, 터키.
소박하지만 행복한 한 끼, 베트남까지….

맛을 찾아 떠난 여정, 그 길목에서 만난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에 빠져본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맛나서 좋은 세상’ 2부에서는 ‘열도의 맛, 일본 규슈’ 편이 방송된다. 이날도 맛 칼럼니스트 박상현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맛나서 좋은 세상 2부. ‘열도의 맛, 일본 규슈’ / EBS 세계테마기행
맛나서 좋은 세상 2부. ‘열도의 맛, 일본 규슈’ / EBS 세계테마기행

■ 열도의 맛, 일본 규슈 - 1월 25일 저녁 8시 40분

일본 규슈 가라쓰만 해안을 따라 약 5km에 무지개 모양으로 소나무 숲을 이룬 니지노마쓰바라(虹の松原)로 향한다. 솔향기 가득한 숲길 속에 자리한 햄버거 맛집! 자연의 분위기가 더해 더욱 맛있는 치즈버거를 먹어본다. 

가라쓰 인근에 있는 ‘복권의 섬’ 다카시마(高島)로 향한다. 호토신사(宝当神社)는 복권 당첨을 기원한 주민이 고액에 당첨된 후 ‘복권 신사’로도 불린다. ‘신의 손’을 가진 할머니의 기운을 받고, 복권 신사에서 당첨을 기원해본다. 과연 기도는 이루어질 수 있을까? 

다음으로 향한 곳 오징어잡이가 활발한 요부코 항구(呼子港).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한 요부코 항구의 시장을 구경한다. 그리고 오징어 전문 식당에서 주문 즉시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오징어회를 맛본다. 

다음 여정은 아마미군도(奄美群島)에서 가장 큰 섬인 아마미오시마(奄美大島). 에메랄드빛 바다와 산호초가 있는 오하마해변공원(大浜海浜公園)의 해안가를 걸으며 아열대의 자연을 느껴본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아마미오시마의 남부에 있는 스미요(住用). 광활한 사탕수수밭을 지나 도착한 흑설탕 공장은 3대째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곳이다. 멋보다는 맛, 정성으로 만든 수제 흑설탕의 달콤함을 맛본다. 

마을 주민분의 초대로 함께한 저녁 식사. 참게를 하나씩 갈아 넣은 고소한 참게탕을 먹으며 여행을 마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