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6: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뉴스] aT, 농협유통
[오늘의 농정뉴스] aT, 농협유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래 5년을 위한 ‘VISION 2027 추진단’ 발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농수산식품 분야 국정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VISION 2027 추진단’을 운영한다.

VISION 2027 추진단은 공사의 미션, 전략체계를 진단하고,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신정부 국정방향에 맞추어 ‘식량자급률 제고’, ‘농축산물 온라인 거래 확대’ 및 ‘공공급식 활성화’ 등 주요 농정과제에 대한 향후 5년간의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형완 부사장이 총괄 단장을 맡는 추진단은 수급반・유통반・수출반 등 분야별 5개 반으로 구성되며 처・실장급 관리자와 실무자 30여명이 참여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VISION 2027 추진단은 공사의 비전과 신정부의 국정철학을 실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작년, 국민과 함께하는 ESG 가치를 반영하고, 글로벌 농수산식품산업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하여 ‘농수산식품산업 강국 실현으로 국민의 행복을 더하는 공사’로 비전을 변경한 바 있다.

 

 


[농산물 온라인거래 활성화 자금, 최대 10억원 융자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현재 지원업체 모집 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농산물도매유통의 환경변화에 맞추어 300억원 규모의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 자금’을 융자 지원한다.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 자금’은 올해 신규 추진하는 정책자금으로, 지원대상은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온라인농산물거래소나 도매시장법인이 운영하는 전자거래시스템을 통해 경매, 입찰, 정가·수의매매에 참여하는 중도매(법)인 및 매매참가인이다.

지원기간은 1년이며, 융자금리는 연 1.5% 고정금리로 금년 온라인거래 계획금액에 따라 업체당 10억원 한도까지 제공한다.
 
융자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at.or.kr)와 정책자금종합지원시스템(www.atbid.co.kr/atf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현재 우편·방문·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300억원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봄의 맛! 달콤한 파파야 멜론 첫 출하!]

17일(목)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첫 출하된 국내산 파파야 멜론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파파야 멜론을 시중가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17일(목)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첫 출하된 국내산 파파야 멜론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파파야 멜론을 시중가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 ㈜농협유통, 첫 출하 국내산 파파야 멜론 선보여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춘분이 지나면서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느낄 수 있는 파파야 멜론을 선보였다.

파파야 멜론은 엽산이 풍부해 기억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봄에만 신선하게 맛 볼 수 있는 과일로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어 디저트용 과일로 잘 맞는다.

파파야 멜론은 후숙 과일이라 상온에서 2~3일 정도 숙성시키면 더욱 풍부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신문지에 잘 싸서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파파야 멜론을 즐길 수 있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국내산 과일 소비가 줄고 수입 과일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봄 맞이 국내산 파파야 멜론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하나로마트에 오셔서 신선한 봄 맞이 과일들과 함께 봄을 잔뜩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