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5:0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순창군 의정부시 충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순창군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서 주니어 테니스 세계랭킹 겨룬다]

 

-「2022 ITF 순창 국제 주니어 테니스 투어 대회」 이달 10일부터 8일간 개최

순창군이 국제 규모의 스포츠대회인 「2022 ITF 순창 국제 주니어 테니스 투어 대회」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테니스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테니스연맹(ITF) 및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순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이달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순창군 공설운동장 테니스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미국, 싱가포르, 중국 등 6개국 만 14세 이상 18세 이하 테니스 유망주 중에서 ITF IPIN(국제선수 등록번호)을 소지한 선수들만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남·녀 단식, 남·녀 복식 경기를 치른다.

단식 입상선수의 경우 우승은 60점, 준우승 36점, 4강 18점, 8강 10점, 16강 5점의 랭킹점수가 주어지게 되어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해 더욱더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등급이 J5에서 J4로 한 단계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국내 선수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20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를 신청했다.

순창군 관계자는 “세계 테니스계를 이끌어 갈 유망주를 발굴하는 테니스 대회를 순창에서 개최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참가인원을 290명으로 제한하고 무관중 경기, 철저한 시설 소독, 발열 체크 등 건강 모니터링 부스를 운영하며 방역관리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4월 17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강화 활성화 교육(이하 역량강화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내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정지원 사업 및 계약실무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4월 18일부터 27일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 재정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용역·물품 계약실무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됐다.

오는 4월 18일 오전 10시~12시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 강의를 시작으로 총 4회의 교육을 마치면, 5월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해 기업에 필요한 사업개발비와 일자리를 확충하여 기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예비)사회적기업 등 인·지정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한 기업들이 필요한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적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기업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역량강화 교육의 종료 후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공모사업에 대비해, 교육수료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주농업기술센터, 스마트 스토어 기초교육 수료식]

 

- 교육이수생 중 우수인력 대상 ‘소규모 네이버 쇼핑 라이브’ 교육 운영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스마트 스토어 기초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어윤종 충주시농업기술센터장을 비롯해 수료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충주농업인의 온라인 직거래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 이번 과정은 총 8회차에 걸쳐 △쇼핑몰 및 소비자 트렌드 이해 △상품기획 △상품관리 △쇼핑몰 운영 △특가 및 기획전 △산지 직송 △타깃 마케팅 및 광고 시스템 운영 등의 실습 위주 강좌를 운영하여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수료는 출석률 약 80% 이상을 달성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여하며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강생 34명 중 총 2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 수료 후에는 교육이수생 중 우수인력을 대상으로 ‘소규모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실습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스마트 스토어 교육을 통해 새로운 판매처를 개설하는 등 교육생들의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