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4:3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뉴스] aT, 농협유통
[오늘의 농정 뉴스] aT, 농협유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8번째),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좌측 8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8번째),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좌측 8번째)

 

-콘텐츠진흥원과 수출 활성화·저탄소 식생활 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는 1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농수산식품 및 콘텐츠 수출 활성화와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수산식품 및 K-콘텐츠 수출 활성화 협력 ▲저탄소 식생활 ‘코리안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및 글로벌 확산 등 ESG 가치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 사회는 디지털 콘텐츠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채로운 콘텐츠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로 유통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 세계적으로 각광 받은 K-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들이 해외 수출로 이어지는 순기능을 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한국의 우수한 농수산식품과 K-콘텐츠 수출이 상호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칠 계획이며, 이 밖에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를 통해 양사가 위치한 광주전남혁신도시 지역을 비롯해 해외에까지 저탄소 식생활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구내식당 메뉴 제공과 잔반 없는 날로 운영함으로써 저탄소 식생활을 실천에 옮길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K-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세계화에 앞장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먹거리 분야 탄소 절감뿐 아니라, 세계 속에서 문화 콘텐츠 강국으로 거듭나고 농수산식품 수출강국으로 도약하여 대한민국과 K-Food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로마트 창동점, 봄 맞이 화훼 축제 진행]

4월 14일(목) 서울 도봉구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 야외 특설 매대에서진행 중인 화훼 축제에서 판매하는 꽃들을 소개하고 있다.
4월 14일(목) 서울 도봉구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 야외 특설 매대에서진행 중인 화훼 축제에서 판매하는 꽃들을 소개하고 있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지사장 김진설)에서는 2022년 봄을 맞이하여 봄 향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화훼 축제를 4월 14일(목) ~ 6월 1일(수)  약 2달간 창동점 야외 특설 행사 매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2022년 새 봄 맞이 화훼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졸업·입학식 등의 행사가 축소되거나 취소되어 큰 타격을 받은 화훼 업계를 지원하고 코로나19의 종식을 기원하며 고객님들께서는 봄 향기를 듬뿍 느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

봄 맞이 화훼 축제는 초화류, 절화류, 허브류, 관목류, 모종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각종 봄꽃을 보며 즐길 수 있게 야외 특설 행사 매대에서 총 50평 규모로 진행한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진행하는 봄 맞이 화훼 축제 기간 동안 봄 향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수국, 장미, 로즈마리, 등을 비롯하여 대표적인 반려식물인 다육이 와송, 텃밭에서 키우기 좋은 상추·고추 등 다양한 품목을 대폭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 관계자는 “2022년 엔데믹의 기운과 함께 물씬 다가온 봄의 기운을 고객님들께 드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장도 보시고 꽃구경도 함께 하시며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