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20:2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파친코’에 나온 거기! 순천드라마촬영장 각광]

 

- ‘파친코’, ‘내일’ 등 촬영지와 즐길 거리 많은 레트로 감성 관광지로 인기

순천드라마촬영장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드라마 ‘파친코’는 4대에 걸친 일본 이민자 일가족과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민진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일부 장면을 순천드라마촬영장의 등용문 다리 거리와 순천읍내 천변에서 촬영하였다.

순천드라마촬영장은 60~80년대 서울 변두리, 달동네, 순천읍내를 재현한 세트장으로, 드라마 ‘파친코’뿐 아니라 ‘사랑과야망’, ‘에덴의동쪽’, ‘허삼관’, ‘제빵왕김탁구’ 등 70여편의 영상 작품을 촬영한 인기 촬영지이다. 2022년에는 드라마 ‘내일’ 등 2편의 작품을 촬영하였으며, 최근까지도 촬영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한 순천드라마촬영장은 대표적인 레트로 감성 여행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살아있는 달동네와 옛날 교복 체험, 주전부리, 민속놀이, 소원지 체험, 고고장, 언약의집 등 옛 추억이 묻어나는 6080 체험프로그램과 포토존이 즐비하여 연인과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순천시 관광과 관계자는 “순천드라마촬영장은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최고의 촬영지이자 관광지”라며 “앞으로도 관람객들을 위하여 노후화된 세트장을 정비하고 재미있는 추억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꾸준히 채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순천만잡월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새로운 100년, 더 행복한 순천 어린이를 위하여!

순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일 순천만잡월드 외부광장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순천만잡월드 직업체험박람회’는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순천대학교(기계공학과·환경교육과), 한국환경공단에서 직업체험 부스를 만들어, 경찰·소방관이 되어보고 에너지를 만들고 자동차 내부를 관람하는 등 각 분야의 직업 실무자를 직접 만나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인의 직업 가치관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5월 한 달 동안 ‘나의 꿈 그리기’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한 그림으로 2023년도 달력을 제작해 주며, 참가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마베이비 사진관에서 협찬하는 30만원 상당의 가족사진촬영 쿠폰을 제공한다.

직업체험박람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자 중 선착순 350명에게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청소년관 1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순천만잡월드 부모체험권을 1인 1매 제공한다.

순천시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공공기관, 대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순천만잡월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5월 직업체험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잡월드(061-725-71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천시티투어 5월 ‘가정의 달’ 및 ‘전남체전’ 기획코스 운행]

 

- 시티투어로 즐기는 가정의 달 특별행사와 전라남도체육대회

순천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전남체전 개최를 맞이하여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 순천시티투어 5월 기획코스를 운행한다.

가정의 달 코스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8일까지 총 4회 진행하며,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과 관련한 행사가 즐비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을 주요코스로 운행한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파충류 특별전시와 식용곤충 시식체험, 꽃씨 배부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전남체전 코스는 제30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이하 전남장애인체전)과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이하 전남체전)와 연계하여 순환코스와 행사코스로 나누어진다.

전남체전 순환코스는 양대 체전의 주경기장인 팔마체육관과 시내 주요명소를 하루 4회 순환 운행하며, 전남장애인체전이 열리는 5월 11일부터 13일과 전남체전이 열리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6일간 운행한다.

전남체전 행사코스는 순천의 주요 관광지 낙안읍성과 선암사를 거쳐 전남체전의 부대행사가 열리는 팔마주경기장 가문 앞 광장을 지나는 코스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운행한다. 행사장에서 솜사탕 퍼포먼스, VR스포츠 체험 등 이벤트존과 야외공연, 푸드트럭, 우수 농특산품 판매 부스 등을 즐길 수 있다.

시티투어 세부일정 및 이용요금, 코스 소개 등 상세안내와 온라인예약은 순천시 바로예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예약 문의는 해성여행(1522-8139)으로 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5월 순천 시티투어 기획코스를 통해 어린이날·가정의 달 행사, 그리고 양대 전남체전을 관광객들이 충분히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