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6 22:2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가짜 사이트 주의하세요”]

 

구리시가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관련, 최근 가짜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이를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구리시는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리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구리시 재난기본소득”을 검색하면 “휴대폰 분실 보호 이용 서비스” 등을 유도하는 광고가 표시되는 가짜사이트가 나타난다.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각종 유료 부가서비스에 가입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구리시는 가짜사이트를 통해 “휴대폰 분실 보호 이용 서비스” 가입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과 금전적 손실을 예방하고자 네이버에 해당 사이트 차단과 키워드로 생성되는 가짜사이트 발견 시 자동 차단되도록 조치를 요청했다.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에도 관련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리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은 구리시청 홈페이지(guri.go.kr)와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basicincome.guri.go.kr)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두 주소 이외의 다른 주소의 사이트는 모두 가짜사이트임을 주의해야 한다.

한편, 이번 구리시 재난기본소득은 5월 20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창구)을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구리시,『가족과 함께 신나는 공원탐험』성황리에 운영 중]
-힐링과 재미가 있는 가족형 공원 탐험 프로그램

구리시는 4월 24일부터 주말을 활용하여 갈매구릉산자락길, 인창중앙공원, 장자호수생태공원에서 환경교육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신나는 공원탐험』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단순히 걷기만 하는 공원을 벗어나, 공원을 느끼고 생각하는 탐색형 프로그램으로 공원의 생태적 기능과 탄소중립 효과 등 다양한 내용의 환경교육을 담고 있다.
 
6세 이상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동반한 가족 대상 프로그램이다.
 
갈매구릉산자락길, 인창중앙공원, 장자호수생태공원 중 희망하는 공원을 선택하여 신청하는 방식이다.

4월 14일부터 구리시 통합예약포털(www.guri.go.kr/reserve/index.do)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각 회당 1차 09:40~11:10, 2차 11:20~12:50로 운영, 4가족(12~15명) 접수 마감)
(상반기 4월~6월, 하반기 9월~11월 운영 예정)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가족과 함께 신나는 공원탐험 프로그램』이 온 가족이 가까운 공원과 숲을 탐색하며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삶에서 일상으로의 행복한 복귀를 위한 교육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환경교육센터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6~7세(부모 동반), 오후 초등학교 1~4학년(학생만) 대상으로 습지를 주제로 한 『꼬물꼬물 습지탐험』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구리시청 환경과(☏ 550-2326)로 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