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0:05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자연은 맛味있다, 브라질-‘맛슐랭 갈랭?’ 2부
[세계테마기행] 자연은 맛味있다, 브라질-‘맛슐랭 갈랭?’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렝.아마존,이가라페미리,캠프베르데목화밭,마투그로수,미나스제라이스 여행
[세계테마기행] 자연은 맛味있다, 브라질-‘맛슐랭 갈랭?’ 2부

이번주 (~5월 2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맛슐랭 갈랭?' 5부작이 방송된다.

아름다운 풍경, 좋은 사람들만큼 여행에서 중요한 맛味! 드넓은 초원, 푸른 바다에서 얻은 자연의 맛부터 도심 노점에서 만난 소박한 맛까지 눈, 코, 입이 만족하는 미식기행!

한국인이 좋아하는 유럽의 맛, 스페인

자연이 빚어낸 경이로운 맛, 브라질

사람 냄새 나는 따스한 맛, 베트남

누구나 좋아하는 익숙한 맛, 타이완

다양한 문화가 남긴 전통의 맛, 터키

오감만족 맛味기행을 떠난다!

 

오늘(5월 24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맛슐랭 갈랭?’ 2부에서는 ‘자연은 맛味있다, 브라질’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카를로스 고리토 방송인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맛슐랭의 두 번째 여정은 자연의 풍부한 맛이 가득한 브라질(Brazil)이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브라질의 항구도시 중 하나인 벨렝(Belém). 전통시장인 베르오페수 시장(Mercado Ver-o-peso)에서 갓 잡은 물고기들을 구경하고, 깊은 아마존(Amazon) 밀림 속으로 들어간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 규모의 열대 우림 지대로 다양한 열매가 자라는데, 달콤한 카카오(Cacao)와 고소한 브라질너트(Brazil nut)를 맛볼 수 있다. 무려 40m까지 자라는 브라질너트 나무도 올라가 보고, 카카오(Cacao)를 직접 따며 신선한 맛과 즐거운 체험을 함께한다. 다음으로는 이가라페미리(Igarapé-Miri). 세계 최대 규모의 아사이베리(Acai Berry) 생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 사람들은 카사바 가루(Cassava Meal)에 아사이베리를 넣어 주식으로 먹는데, 아마존 사람들이 건강과 미용의 비결이라고 믿는 아사이 베리, 그 건강한 맛을 느껴 본다.

아마존 더 깊은 밀림 한가운데 수상가옥에서 생활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물고기를 만나게 되는데, 그중 제일은 민물에 사는 아마존강돌고래(Boto. Amazon River Dolphin). ‘분홍돌고래(Pink River Dolphin)’라고도 불리는데 멸종위기종으로 신비한 모습을 직접 만나 본다.

한여름에 눈꽃이 내려앉은 듯한 캠프베르데(Camp Verde) 목화밭을 지나 도착한 곳은 거대한 규모의 물고기 양식장. 한 마리당 2kg 정도 하는 큰 물고기들이 무려 2만 마리나 모여 있는 곳으로 직접 잡아보고, 바로 요리한 신선한 생선구이도 맛본다.

대서양과 태평양의 딱! 중심부에 위치한 마투그로수(Mato Grosso). 원주민들에게 ‘성스러운 땅’ ‘신이 살고 있는 땅’이라고 여겨진다는 이곳의 이치키라(Itiquira) 소목장을 찾아가 넓은 초원을 달리는 말을 타고, 최고급 소등심구이의 풍미도 맛본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브라질 치즈의 고장 미나스제라이스(Minas Gerais). 목장에서 갓 짠 우유로 치즈 빵을 만드는 노부부를 만난다. 화덕에서 구워진 고소한 치즈 빵을 먹으며 느긋한 시간을 즐겨본다. 육해공 모든 것이 풍부한 브라질, 자연이 주는 다양한 맛을 경험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