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6:5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10개 골목상권 ‘경기도 우수상권’ 선정..... 3억6천만원 확보]

안양의 골목상권이 부흥을 예고했다.
 
안양시는 19일 관내 10개 골목상권의 13개 사업이 경기도 공모‘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과‘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억6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두 개 분야 사업은 골목상권 활성화가 핵심이다. 상인회의 능력을 강화해 지역과 상생하는 공동체를 육성하고, 상권육성 모델발굴에도 힘을 싣는다.
 
시는 지난달 관내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경기도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인덕원상가 번영회, 귀인동 먹거리촌 상인회와 비산골 음식문화특화거리 상인회, 안양3동 상인연합회, 삼막맛거리촌 상인회, 석수 본동 번영회, 안양가구 상점가, 아크로상가 골목형상점가, 관악타운종합상가 번영회 등 9개 골목상권이 공모에 이름을 올리며 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 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에는 안양예술공원 상인회와 비산골 음식문화특화거리 상인회가 선정되면서 도비 각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10개 골목상권은 확보한 상 사업비로 SNS 마케팅과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 간판과 위생용품 제작, 앞치마와 물티슈 구매 등에 나선다. 방역용 소독 분무기와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화장실을 보수하는가 하면, 경관조명과 조형물도 설치하는 등 상권을 살리는 데 다양하게 사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낸 외식업 소상공인들에게 디딤돌이 되고 침체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시 학부모만을 위한 단계별 연수생 모집”]
 

 

안양시 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천기철)은 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혁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안양시 학부모 단계별 연수의 교육생을 5월 23일부터 안양시 예비초‧초‧중‧고등학생 학부모를 70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안양시 학부모 단계별 연수는 자녀 성장 단계별 학부모의 체계적 연수를 통해 학부모의 질적 향상 도모 및 바람직한 교육관 정립을 위해 고교학점제, 메타버스, 2023년 대입,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문학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최태성(EBS 역사강사), 김경일(아주대 교수), 정재찬(한양대 교수), 김상균(경희대 교수), 임영주(부모교육 연구소 대표) 명사들과 함께 17차시로 운영된다.

재단은 6월 14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안양시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특강은 정재찬(한양대 교수)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소통’이라는 주제로 개강식을 갖게 된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천기철은 “최근 교육현장에서 학부모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학부모의 교육수요를 충족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