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장성군 진천군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장성군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나눔문화 확산 위한 슬로건 공모]
-11월 3일‘기부의 날’에 활용.
-안양시나눔운동본부 주관, 한글 기준 20자·영문 5단어 이내. QR코드·문자로 응모
-6월 20일 발표. 당선작 상품권 등 지급

 
안양시나눔운동본부(이하 나눔운동본부)가 오는 11월 3일‘기부의 날’에 활용할 나눔문화 확산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안양시가 2일 밝혔다.
 
나눔운동본부는 기부금품 접수와 배분 및 후원자 발굴 등 안양시의 지원을 받아 기부와 나눔문화 조성을 선도하는 단체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나눔문화에 부응할 참신한 글귀나 슬로건을 구상하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글기준 20자 이내여야 하며, 영문의 경우는 5개 단어 이내로 한정된다.
 
참가 방법은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문자(010-7477-5260)로 응모할 수 있다. 포스터는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카카오톡 접수는 불가하다.
 
심사를 통해 나눔문화 전개에 적합하면서도 참신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 오는 20일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에 게시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비속어나 공익을 해칠 수 있는 내용 및 주제와 상관없는 경우는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 1명에게 10만원 상당, 최우수상 5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 공모전에 참여한 3백명을 컴퓨터 추첨해 2천원권 편의점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은 금년도 기부의 날 홍보콘텐츠로 활용, 기부 붐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장성군, 자살 예방 ‘생명사랑 마음돌봄약국’ 지정]
-14개소 지정… 군민 정신건강 문제 해결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장성군이 군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내 약국 14개소를 ‘생명사랑 마음돌봄약국’으로 지정했다.

‘생명사랑약국’은 약국을 방문한 군민에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안내하고, 필요시 장성군보건소에 연계해 상담·관리지원 등 자살 예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장성군보건소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운영 관련 안내 문구가 삽입된 홍보용 종이봉투를 ‘생명사랑약국’에 배부할 예정이다. ‘생명사랑약국’을 통해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살예방상담전화를 적극 홍보하고,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펼쳐 고위험군을 발굴‧집중관리 하기 위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약국과 전문성을 갖춘 약사를 생명지킴이로 양성하여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생명의 존귀함을 일깨워 군민의 우울감을 낮추고 자살률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이외에도 생명 존중 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 자살 예방 교육, 생애주기별 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신건강 상담에 관한 문의는 보건소 정신보건팀(061-395-0199)으로 하면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 “위대한 군민의 선택, 시승격 숙원 이뤄낼 것”]

당선증을 교부 받고 있는 송기섭 진천군수(오른쪽)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57.46%의 높은 득표율로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송기섭 군수가 2일 당선증을 교부받고 민선8기 출범을 위한 군정구상에 돌입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부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임영은‧이양섭 도의원 당선자, 김기복‧이재명‧윤대영‧김성우‧임정열‧이강선‧장동현‧성한경 등 군의원 당선자 등이 참석해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교부받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송 군수는 진천군수로써는 마지막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충북도와 충남도 26개 기초자치단체 중 7번째로 상위권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송 군수는 “이번 선거 과정에서 지역 곳곳을 누비며 주민 한분 한분과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군민들이 원하는 삶의 완성을 위해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 고민하고 자답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군민들의 위대한 선택이 절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명품 행정을 추진해 나가는데 내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 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라는 지난 민선7기의 가장 큰 성과로 진천 100년의 미래를 바꿀 획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한 만큼 철도 조기착공으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계기로 전국 최상위권의 인구증가율을 계속 이어감은 물론 우리 진천군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진천시 승격을 반드시 이뤄내겠다” 고 밝혔다.

아울러 “헌신과 열정으로 멋진 선거를 만들어 주신 모든 후보자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선거기간 경쟁했던 상대 후보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선거로 인한 분열과 갈등을 해소하고 군민화합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