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8 20:15 (화)
 실시간뉴스
충북교육청, 유치원·초등학교 이음교육에 5500만원 지원
충북교육청, 유치원·초등학교 이음교육에 5500만원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전경.

충북교육청은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유치원·초등학교 이음교육에 5500만원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초 이음교육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연계 방안을 모색해 유아의 바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초등학교 생활 적응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유치원-초등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편성·운영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배움을 즐기는 초등교육과 연계 운영 △어울림 놀이마당, 놀이의 일상화를 위한 연계 교육 전개 △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활동 등 유치원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의 내용으로 시행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2월 심사를 통해 공립 10개원, 사립 2개원 총 12개 시범유치원을 선정했다. 유치원 규모에 따라 350만~1000만원씩 총 5500만원을 지원했다.

유치원은 놀이환경 조성, 유·초 공동교육과정 운영, 교원 역량 강화와 학부모 인식 개선 등에 자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한다.

충북교육청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했다. 업무담당자 간 네트워크 구성과 컨설팅을 지원해 이음교육 발전 방안도 모색했다. 11월에는 결과 공유회를 열어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할 예정이다.

유아특수복지과 박을석 과장은 "유·초 이음교육은 유아 발달단계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과 지원으로 유·초 이음교육 내실화에 힘쓰고,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놀이가 활성화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