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0:20 (화)
 실시간뉴스
종로구, '종로 마을교사' 40명 모집
종로구, '종로 마을교사' 40명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별별 마을학교(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종로혁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우수한 역량을 갖춘 '종로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문성과 의지를 가진 마을교사를 선발해 관내 학교, 마을교육기관 등과 연계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전문 분야 30명, 놀이 분야 10명이다.

전문 분야는 학교 교과 과정이나 체험 활동, 방과 후 활동, 자유학기(학년)제, 동아리 활동 등과 연계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뜻한다.

진로 직업과 적성, 미디어, 문화 예술, 인문, 심리 정서 등을 아우른다.

신청 자격은 종로구 거주자와 관내 소재 법인·기업·단체에 소속된 자로 교육활동 유경험자, 관련 활동 경력 보유자, 역량강화 교육 이수가 가능한 자이다. 관련 자격증이나 교원 자격증 소지 시 우대한다.

놀이 분야는 전래 놀이, 다문화 놀이, 보드게임 등이 해당한다. 아동·청소년 대상 놀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강사양성 과정 참여가 가능하고 이수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에 함께할 수 있는 자를 모집 중이다.

신청은 7월8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양식은 구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것을 사용해야 하며, 19일 면접을 거쳐 22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종로혁신교육지구사업을 위한 '종로마을교사'에 등록돼 학교, 기관 등 결정에 따라 시간당 강사료를 지급받고 수업을 이끌게 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