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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 즐기세요" ... CU,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 서비스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 즐기세요" ... CU,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 서비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05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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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짠 콜라보 랜선 술자리
CU-짠 콜라보 랜선 술자리

CU가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짧은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얼굴을 보며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동시에 게임, 노래방,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하다.

CU는 상품관을 통해 CU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곰표 밀맥주, 크라운맥주, 워크맨 노동주 등 맥주를 비롯해 시그니처 와인 mmm! 카쇼와 스탠다드까지 다양한 주류 스티커를 선보인다.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자이언트 떡볶이, 로제쫄볶이, 수육보쌈 등 10여 종이 넘는 안주류 상품들도 술상차림 메뉴로 등장한다.

상품들은 짠의 술상차림 메뉴에서 참여자가 배경 화면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형태로 온라인 술자리에서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

다음달부터는 짠 모바일 서비스 론칭에 맞춰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와 연동해 실제 상품들을 편Pick,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짠과 콜라보한 주류 신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포켓CU와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모션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이후 홈술 문화가 늘자, CU의 주류 매출도 성장세를 보였다.

CU의 주류 연도별 매출신장률을 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은 전년 동기 대비 12.3% 늘었으나,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17.9% 성장했고, 지난해에는 30.2%로 급증했다. 올해(1~6월)도 15.4%로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인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CU는 새로운 서비스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의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보편화 됨에 따라 음주 메타버스 짠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BGF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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