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2: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영천 포도피플 선발대회 신청 기간 연장]

 

- 만 18~35세 전국 남녀 누구나 9월 20일까지 신청 가능
 - 기존 미인대회 탈피 전국적 관심과 호응 이어져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 한약 & 과일축제 기간 중 ‘영천 포도아가씨 선발대회’를 ‘영천 포도피플 선발대회’로 변경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혀 기존 미인 선발 대회의 성격을 탈피했다는 점에서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영천과일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신청 기한을 기존 8일에서 20일로 연장하여 전국의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신청 기한은 9월 20일 오후 6시까지 연장하며, 신청서는 이메일(cjy308@korea.kr) 또는 영천한약과일축제 T/F 사무실(☎054-339-7245)로 방문 접수 가능하다.

또한, 영천시는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참신하게 홍보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젊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참가 자격을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영천시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고 만 18세 이상~만 35세 미만의 남·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했다.

포도피플 선발대회는 9월 24일 예선을 통해 최종 본선에 오를 20명을 선발하여 프로필 촬영 및 교육을 거쳐 영천과일축제 개막일(10월 14일)에 최종 본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우수상·특별상 각 2명씩 총 7명을 선정하여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특별상 50만원의 시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선정된 영천 포도피플은 향후 2년간 영천 과일은 물론 영천시를 알리는 영천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과일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청년들의 꿈과 재능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영천과일을 색다르게 홍보할 수 있는 재능 있고 우수한 젊은이들이 많이 관심 가져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창군, 2022년 하반기 군유림 사용허가 추진]

평창군은 이달 말까지 군유림을 활용한 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산양삼 및 산채재배 등 임산물재배 용도로 군유림 사용허가 신청을 받는다.

평창군은 1,160필지 11,770㏊의 군유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현재까지 1,320㏊의 군유림을 산양삼 및 산채재배 등 임산물 재배 용도로 임대해 지역주민의 임가소득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군은 군민에게 군유림을 임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개인은 사용허가 신청일로부터 만 2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고 있으면 3ha까지 임대가 가능하고, 법인은 설립기간 2년 이상의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임업분야 영농조합법인이면 20ha까지 군유림을 임대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군유림 사용허가 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관리를 강화해 군유림의 타용도 사용이나 산림훼손 등 예방에 적극 노력하고, 무단점유한 군유림을 찾아 사용료를 부과하는 등 군유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성모 산림과장은“지역주민과 관내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귀산촌인들이 군유림을 활용해 고소득 청정임산물 재배를 통한 새로운 주민 소득원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