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2:5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여행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 해피 라오스’ 4부
팟투사, 왓 시엥쾅, 동막카이 시장, 콕사앗 소금마을, 분느아 여행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여행  - ‘해피 해피 라오스’ 4부


이번주 (~11월 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해피 해피 라오스' 4부작이 방송된다.

여행자들의 천국 라오스, 어디까지 가봤니?

인도차이나반도 중앙에 위치한 내륙국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있는 지상의 마지막 낙원

라오스에서 만난 진정한 행복!

북부 오지 마을에서 즐기는 힐링 촌캉스, 퐁살리·무앙싸이

중부 지역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푸파만·므앙프앙

도시와 산골의 반전 매력, 루앙프라방·반 동

현지인처럼 구석구석, 당신이 몰랐던 비엔티안

볼수록 놀라운 풍경과 넘치는 웃음으로 가득한 곳

‘확실한 행복’을 찾아 라오스로 떠난다.

 

오늘(11월 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해피 해피 라오스’ 4부에서는 ‘현지인처럼! 구석구석 비엔티안’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오정수 라오스 국립대학 교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수도 비엔티안(Vientiane)에서 시작하는 여정. 라오스 생활 16년 차 오 박사가 전해주는 비엔티안 여행 꿀팁은 무엇일까. 색다른 명소, 색다른 재미를 찾아 도시 구석구석을 둘러본다. ‘라오스의 개선문’이라 불리는 팟투사이(Patuxai)는 물론 200여 개의 불교 및 힌두교 형상이 조각되어 있는 공원, 왓 시엥쾅(Wat Xieng Khuan)까지.

비엔티안의 랜드마크를 둘러본 후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로컬 시장으로 향한다. 동막카이 시장(Dongmarkhai Market) 앞 환전소. 달러를 낍으로 환전하는 꿀팁과 함께 시장을 둘러보며 라오스의 저렴한 물가를 실감한다. 맛있는 군것질거리와 라오스의 멋이 느껴지는 기념품까지, 그야말로 ‘만 원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비엔티안 도심을 둘러봤다면, 근교 관광도 놓치지 말자. 도심에서 8km 거리, 바다가 없는 라오스에서 소금을 생산하는 콕사앗 소금 마을(Khok Saath Salt Village)로 간다. 지하수를 끓여 소금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해보고, 소금으로 풍미를 더한 맛있는 가정식을 대접받는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최북단에 위치한 분느아(Boun Neua). 마침 며칠 뒤 축제가 열릴 예정이라는 르족 마을을 찾았다. 축제를 준비하는 르족 사람들에게 흥겨운 춤사위를 배워보고, 식사를 함께하는 등 즐겁게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