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3:35 (목)
 실시간뉴스
충북중원교육문화원, 19일 시인 이안 초청 강연회 개최
충북중원교육문화원, 19일 시인 이안 초청 강연회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18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19일 오후 2시 본원에서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총 50명을 대상으로 '이안 시인과 함께 떠나는 동시 소풍'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충북교육청 제공)

충북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19일 오후 2시 본원에서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총 50명을 대상으로 '이안 시인과 함께 떠나는 동시 소풍'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지역작가와 함께 하는 동시'를 주제로 학생과 지역 주민에게 독서문화 기회와 인문학적 감성을 제공한다.

충주 출신인 이안 시인은 초등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글자동물원'의 저자다. '목마른 우물의 날들', '고양이의 탄생', '기뻐의 비밀' 등의 작품이 있다.

작가는 강연회에서 동시를 읽고 쓰는 즐거움에 관해 유쾌한 소통을 할 예정이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은 본원 1층 로비에서 이안 작가의 미니 작품 전시회를 열고 이를 감상한 이용자들과 함께 △작가님께 한마디 △이 시가 제일 좋아요 △내가 시인이 된다면 등 다양한 메시지 남기기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중원교육문화원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이안 시인 강연회와 관련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놀러와요, 글자동물원에, 다같이 돌자! 글자 동물원'을 주제로 동시 써보기 사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이종구 원장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와 글쓰기의 즐거움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창작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