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9 09:40 (일)
 실시간뉴스
롯데마트, 2월 한우 30% 할인 판매 ... 1등급 전년 대비 170%↑
롯데마트, 2월 한우 30% 할인 판매 ... 1등급 전년 대비 170%↑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는 3월1일까지 1등급 한우 가격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3월1일까지 1등급 한우 가격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3월1일까지 한 달간 1등급 한우 가격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가격은 축산물품질평가원 웹사이트에 고지된 2월 평균 소비자 가격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이번 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매출로 나타나고 있다.

롯데마트의 매출을 살펴 보면 대표 상품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100g/냉장)의 매출이 행사 시작 후 12일간(2월2~13일) 전년 대비 170% 신장했다.

통상적으로 대형 마트 신선식품 할인 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대상 품목과 가격이 변경된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시세에 대응해야 하고 제철 식품을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 주된 이유다.

롯데마트는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 소비 촉진을 통해 한우 농가의 시세 약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례적인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를 준비했다. 향후에도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시의성이 있는 상품의 경우 한 달 기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그 테스트로 현재 이슈가 큰 한우를 선정해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는 한우 한 달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3월 한 달 동안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를 동일한 가격으로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 수산팀은 사전 기획을 통해 3월 한 달간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해 넉넉한 물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강석진 롯데마트 한우 MD는 "한우는 롯데마트가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가격과 품질 모두 잡은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를 준비했다"며 "풍성한 집 밥을 완성하는 한우 국거리·불고기를 저렴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롯데마트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