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4:30 (금)
 실시간뉴스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 전용 안전 서비스에 한국어 추가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 전용 안전 서비스에 한국어 추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2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 위한 안전 서비스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 위한 안전 서비스

 

에어비앤비는 나홀로 여행객 전용 안전 기능을 한국어를 포함한 50개 언어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나홀로 여행객 전용 안전 기능은 1인 여행객이 개인실이나 다인실을 예약할 경우 제공하는 기능이다.
 
안전한 1인 여행을 위한 전문가 팁과 함께 △원하는 사람과 에어비앤비 여행 일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숙소와 주변 지역과 관련해 호스트에게 문의할 중요 사항 안내 등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안전 자문 연합 회원의 자문을 받아 개발했다. 특히 여성 리더에 투자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인 바이탈 보이스 글로벌 파트너십(Vital Voices Global Partnership)으로부터 나 홀로 여행객과 여성의 안전을 지원할 방법과 관련한 지침과 권고 사항을 받았다.

또 안전 관련 서비스도 향후 지속해서 보완한다. 

기존 서비스에는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게스트가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전담 안전 팀에 지원 요청 가능) △현지 비상 전화(연중무휴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지 응급 서비스로 연결) △게스트를 위한 안전 팁(숙소 선택 방법 및 호스트나 다른 게스트와 소통하는 방법 등) △비상 연락처 기능(프로필에 최대 4명의 비상 연락처 추가 가능) 등을 포함한다.
 
한편 에어비앤비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스스로 1인 여행자라고 밝힌 이들의 숙박 일수를 따져 보니 전체의 4분의 1 가까이가 1인 여행이었으며 같은 기간 1인 여행 예약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도 1인 여행 예약은 같은 기간을 비교했을 때 34% 늘어났다. 

지난해 에어비앤비 나 홀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국가는 미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스페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에어비앤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