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9:15 (목)
 실시간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천에 제2 호수공원 조성할 것”
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천에 제2 호수공원 조성할 것”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이동환 고양시장이 창릉동 주민과의 대화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이동환 고양시장이 창릉천에 일산호수공원처럼 ‘제2호수공원’을 조성, 세계적인 명품하천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23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동환 시장은 이날 창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3200억원에 달하는 사업 규모답게 경쟁이 치열했던 국가통합하천사업을 고양시로 가져오기 위해 지난해 말 예선전에 가서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시와 주민, 관계자들이 모두 힘을 합친 결과 공모에 선정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창릉천은 발원지인 고양시 북한산에서 시작해 행주산성을 거쳐 한강으로 간다. 오롯이 고양시를 지나며 흐르고 있어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하천”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창릉천을 대대적으로 정비함으로써 폭우와 폭염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시민의 여가와 건강을 위한 공원과 휴게공간을 조성함은 물론 북한산성·행주산성·한강습지 등 역사와 자연까지 지키는 ‘멱 감고 발 담그는 하천’으로 탈바꿈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특히 “지역과 도심의 특성을 살려 창릉천을 친수·치수·이수 하천으로 활용하고, 일산호수공원처럼 창릉천 전체를 제2의 호수공원으로 만들어 세계적인 명품하천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창릉신도시 조성과 관련해서는 “기존 신도시는 주택을 많이 공급했으나, 창릉신도시에는 자족용지가 확보되어 있다. 기업이 많이 유치되면 새로운 모습의 고양시가 될 것이다. 서울과 인접해 있어 부동산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