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2:10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
[세계테마기행]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타프, 타케크,푸켕마을,남튼강, 푸파만전망대 여행
[세계테마기행]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br>
[세계테마기행]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


이번주 (~3월 30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4부작이 방송된다.

가자, 평범한 일상 속 작은 쉼터가 되어줄 그곳. 언제나 환한 미소를 지으며 반겨주는 곳, 라오스!

 

떠오르는 라오스의 색다른 매력, 비엔티안 · 살라완

잊고 있던 낭만을 찾아서, 아타프 · 타케크

그 시절 그 이야기, 사야불리 · 므앙응오이

옛 수도의 고즈넉한 정취, 루앙프라방

 

오늘(3월 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에서는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태영 라오스새만금한글학당 학당장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라오스 남부에는 뭐가 있을까? 숨겨져 있던 보석 같은 라오스 남부로 떠나는 이번 여정! 작은 도시, 아타프(Attapeu)로 향한다. 낯선 여행지를 알아가는 데 음식만큼 좋은 게 또 없다. 율무찐빵부터 불개미 알 그리고 돼지고기, 생선 등을 넣고 파파야잎에 싸서 쪄 먹는 목바이홍(Mok Bai Hung)까지! 오랫동안 기억할 여행의 맛을 느껴본다.

남부 여행의 하이라이트, 타케크루프(Thakhek Loof)! 프랑스풍 건물이 늘어선 이국적인 도시, 타케크(Thakhek)에서 시작해 캄무안주(Khammouane)를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오토바이 유람이다. 강과 논, 산을 통과하는 총 450킬로의 타케크루프. 바람을 타고 첫 번째 목적지인 시골 마을, 푸켕(Phu Kheng)으로 향한다. 그 길에서 만난 농부 아저씨의 비밀 동굴 대탐험!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두 번째 목적지는 남튼강(Nam Theun). 섬처럼 보이는 이곳은 댐 건설로 수몰된 지역이다. 깊게는 18미터까지 잠겼다는데. 안타까운 마음을 뒤로하고 마지막 목적지인 푸파만전망대(The Rock Viewpoint at Phou Pha Marn)로 향한다. 집라인을 타고 아찔한 공중 그물 다리 건너! 덜덜 떨리는 마음을 숨길 수 없다. 마침내 도착한 푸파만전망대에서 바라본 놀라운 대자연의 신비. 볼수록 아름다운 라오스 남부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