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01:20 (토)
 실시간뉴스
경기아트센터, 25일까지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경기아트센터, 25일까지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1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5일까지 ‘2023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5일까지 ‘2023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거리로 나온 예술’은 거리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이나 문화예술 접근성이 낮은 소외 공간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전시 등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전문예술인뿐만 아니라 생활예술인도 참여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공연(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과 전시(사진,회화,조각,공예 등 야외전시가 가능한 시각예술) 등 2개 분야이며, 참여 예술인 및 단체에는 공연료 및 전시료가 지원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술인은 연중 경기도 각 시군의 거리, 공원, 광장 등 일상 공간 및 요양원, 군부대, 분교 등을 방문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 활동을 펼친다.

참여 단체 선정 과정에서 소외계층(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으로 구성된 예술 단체에는 심사 가점이 부여된다. 도내 소외계층 예술인들의 예술활동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와 관련해 “전문예술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인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할 예정” 이라며 “선정된 예술인들과 함께 경기도 곳곳을 직접 찾아 문화 향유에서 소외되는 도민이 없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단체는 지정된 양식과 증빙자료를 첨부해 기한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아트센터는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