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22:35 (수)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중부’ 여행-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 1부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중부’ 여행-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냐짱,냐짱 쩐푸 해변,건면식당,쯔당야 화산 여행
[세계테마기행] 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1부


이번주 (~5월 4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4부작이 방송된다.

요즘 뜨고 있는 미지의 땅 베트남 중부 여행! 친숙한 해변에서 낯선 고원으로! 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 이토록 찬란하게! 꿈의 로드, 다낭·동허이. 숨겨진 보석같은 여행지, 푸옌. 수상하고 특별한 찐 야생의 중부 고원.

그 동안 보지 못한 이색적인 풍경! 가이드북에 없는 신선한 여행 루트로 베트남 중부를 떠나자!

오늘(5월 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1부에서는 ‘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하동환(하노이국립대학교 언어학과 박사과정)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베트남의 하와이’로 불리는 나트랑, 냐짱 (Nha Trang)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냐짱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 냐짱 쩐푸 해변 (Bãi biển Trần Phú Nha Trang)!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자전거를 타고 해변을 달려본다.

냐쨩 옆 어촌 마을에서 우연히 만난 한 어부. 그런데 물고기 잡는 방법이 심상치 않다. 튜브를 타고 다니며 물을 때리는 게 물고기를 잡는 거라는데? 어디에서도 듣도 보도 못한 방법으로 물고기를 잡는 어부의 비밀이 공개된다. 잡은 물고기 ‘까므엉’은 우리나라 살치과 생선으로 베트남에서 맛있는 생선 중 하나로 여겨진다.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어부의 집에서 바로 손질에 들어가는데 요리 방식도 특이하다. 무슨 일이 있어도 가족들과 꼭 같이 밥을 먹는다는 화목한 어부의 삶을 직접 만난다.

베트남 중부를 제대로 여행하려면 고원을 가봐야 한다는데. 요즘 냐짱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고원 루트는 잘라이성! 차 타고 중부 고원지대로 이동하는 길은 험난한데! 오프로드로 차체가 많이 흔들리며 길이 굉장히 울퉁불퉁하고 논과 숲 등 다양한 풍경들이 지나간다. 우연히 길에서 소 떼를 모는 팜 씨를 만나 집까지 따라가보는데. 그의 유쾌한 일상을 만난다.

잘라이성에는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하고 관광객 필수코스로 꼽히는 식당이 하나 있는데 바로 건면 (Phở khô Gia Lai) 식당이다. 잘라이 지역 특산품으로 간장 소스를 넣은 쌀국수 한 그릇과 함께 먹을 국물 한 그릇을 따로 주는 국수라는데? 그래서 ‘두 그릇 국수’라고도 한다고! 이렇게 먹는 방식이 특이한 국수의 맛은 어떨까?

베트남 중부에는 특이하게 원숭이를 딸로 둔 남자가 있다는데?! 진짜 원숭이를 딸처럼 꼭 끌어안고 있는 한 남자. 본업인 약초 캐는 일도 제쳐두고 원숭이를 키우는 데 진심인 남자를 만난다. 잘라이성은 ‘화산의 왕국’이라고도 불리는데! 잘라이성을 유명하게 만든 쯔당야 화산 (Núi lửa Chư Đăng Ya)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간다. 신기하게 오토바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화산. 올라가보니, 밭이 쫙~ 펼쳐지는데 그 모습도 특이하다. 쯔당야 화산에서 만난 아주머니의 초대로 자라이족 집을 방문하는데. 자라이족 대표 음식을 먹어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