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3:25 (금)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복면달호’ - 차태현 주연 코미디 영화
[한국영화특선] ‘복면달호’ - 차태현 주연 코미디 영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화특선] ‘복면달호’<br>
[한국영화특선] ‘복면달호’

오늘(5월 28일) EBS1 ‘한국영화 특선’에서는 김상찬, 김현수 감독 영화 <복면달호>가 방송된다.

차태현, 임치무, 이소연 등이 열연한 <복면달호>은 2007년 제작된 한국 영화이다. 국내에서는 2007년 2월 개봉했다. 상영시간 114분. 12세이상 관람가. 장르 코미디

◆ 줄거리

내일의 락스타를 꿈꾸며 지방 무대에서 열심히 샤우팅을 내지르던 봉달호(차태현)와 그의 목소리에서 신이 내린 천상의 뽕필(뽕짝의 feel)을 발견한「큰소리 기획」의 장사장(임채무)의 잘못된 만남. 가수 데뷔라는 말에 이성상실, 앞뒤 안 보고 계약서에 도장을 찍어버린 후 달호의 인생은 완전 화려하게 꼬여 버렸다. 자신을 키워 줄 것이라 굳게 믿었던 「큰소리 기획」이 트로트 전문 음반 기획사였던 것이다! 결국 법적 사슬에 묶여 피할 수 없는 현실 앞에 어쩔 수 없이 트로트 가수로 거듭나기 위한 초강도의 스파르타식 트레이닝에 들어간 봉달호. 이로써 「큰소리 기획」의 야심 찬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봉필(봉달호+뽕짝의 feel)이란 예명으로 앨범을 내게 된 달호는 첫 공중파 데뷔무대에서 피치 못할 사정(?)때문에 복면으로 얼굴을 가려버리고 노래를 부른다.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달호가 결코 의도하지 않은 어설픈 신비주의 컨셉은 오히려 국민들의 뜨거운 애정을 받기에 이르고, “자고 나니 스타가 되었어요”의 산증인이 되어 한 순간에 트로트의 황태자로 급부상하게 된다. 승승가도를 달리는 달호. 그러나 인기를 얻은 대신 억압과 시기가 그를 따르는 것은 당연지사! 결국 자신에게 트로트의 진심을 일깨워 준 사랑하는 여자마저 떠나보내게 되고 막강 라이벌 나태송의 추격은 달호의 목을 점점 조여 오는데... 이 모든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고 달호는 신비주의 트로트 황태자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가?

 

◆ 해설:

선해 보이는 편안한 표정, 장난끼로 반짝이는 눈동자, 재치로 똘똘 뭉친 말솜씨로 가공할 만한 유머러스함이 내재되어 있는 차태현! 낮은 저음의 목소리, 웬만해선 쉽게 열리지 않는 굳게 다문 입술, 정면으로 바라보기 버거울 정도로 강한 포스와 언발란스의 엄청난 폭소를 움켜 쥔 임채무! 똑 부러질 것만 같은 새침한 입술, 똘망똘망한 눈망울, 이성적으로 보이는 얼굴 뒤 그러나 자신조차 주체할 수 없는 엉뚱함의 소유자 이소연! 그리고, 모든 캐릭터에서 유머를 찾아내는 천부적인 웃음 수사꾼 정석용! 각각의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개성은 넘쳐난다.

그리고 영화 <복면달호>에는 보는 이와 듣는 이를 사로잡아 버릴 트로트의 향연이 펼쳐진다. 특히 타이틀곡 <이차선 다리>는 애절한 멜로디와 심금을 울리는 가사로 영화 속 트로트 황태자를 탄생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 감독
*김상찬 - <복면달호>(2007), <중독노래방>(2016)  *김현수 - <복면달호>(2007)

◆ 영화 개요

감 독 : 김상찬, 김현수
출 연 : 차태현, 임치무, 이소연
제 작 : 2007년
영화길이 : 114분
나이등급 : 12세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영화특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