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15:35 (수)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일 년을 기다렸다’-여름아 부탁해 2부
[EBS 한국기행] ‘일 년을 기다렸다’-여름아 부탁해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일 년을 기다렸다’-여름아 부탁해 2부

이번주(7월 10일~7월 14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여름아 부탁해’ 5부작이 방송된다.

여름의 한복판으로 들어서며 덥고 습한 공기만이 가득한 지금,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름에 푹 빠져보자.

짙푸른 지리산 능선이 넘실대고 시원한 섬진강 물살이 휘돌아 치는 곳. 볕 아래 단 과실이 색색깔로 영글어 가고 한여름 무더위를 오히려 반기는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떠나본다.

우리의 찬란하고 시원한 이 계절, 여름아 부탁해~

오늘(11일) <한국기행> ‘여름아 부탁해’ 2부에서는 ‘일 년을 기다렸다’ 편이 방송된다.

 

-함께라면 무더운 여름도 두렵지 않아

지리산 능선이 굽이치는 구례군에도 블루베리가 진하게 물들어 가는 여름이 왔다.

덥고 고된 농사일에도 현덕 씨는 일 년 만에 돌아온 이 여름을 기다렸다.

뜨거운 햇빛에도 아랑곳 않고 아빠를 도우며 농부의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과 블루베리 농장의 수확을 돕기 위해

새벽부터 밭으로 모인 현덕 씨의 형제들이 있어서다.

수확하는 양보다 가족이 먹는 양이 더 많다는 현덕 씨네 블루베리, 가족들의 유쾌한 웃음소리가 이 여름 밭을 가득 채운다.

”사는 게 별거 없잖아요. 가족들과 이렇게 단란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있는 게 항상 감사한 것 같아요”

현덕 씨와 아이들이 이 여름을 기다린 또 하나의 이유는 바다로 갔던 은어가 돌아오는 계절이기도 해서다.

어린 시절을 생각하며 은어를 잡고 다슬기를 채취하며 서늘한 계곡물에 몸을 담근다.

가족만의 특별식, 은어 튀김은 현덕 씨가 여름을 날 수 있게 하는 힘이라는데... 온 가족이 기다려온 여름, 그 반가운 계절을 만난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