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06:05 (수)
 실시간뉴스
영화 '밀수',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영화 '밀수',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배급사 NEW에 따르면 '밀수'는 제48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제 76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세계 대표 장르 영화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경쟁 부문인 오르비타(Orbita) 섹션에 초청되는 쾌거를 더했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장르 영화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페인 대표 영화제로, 세계적인 장르 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밀수'가 초청된 오르비타 섹션은 스릴러, 액션, 블랙코미디 장르 영화들이 경합을 벌이는 경쟁 부문으로 그해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을 소개하며, 관객 투표로 최고 작품상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영화 중에서는 '헌트'(2022), '악인전'(2019), '공작'(2018), '독전'(2018), '밀정'(2016) 등이 해당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앙헬 살라(Angel Sala)는 '밀수' 초청 이유에 대해 "'밀수'는 예상치 못한 여성 영웅들로 가득한 재미있고 감동적인 한국 액션/어드벤처 영화"라며 "류승완은 다시 한번 한국 액션 영화에 자신만의 비결을 가미하며, 새로운 시도와 열정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으로, 올여름 더위를 잊게 만드는 여름 영화로 주목받으며 손익분기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Tag
#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