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23:10 (수)
 실시간뉴스
2025 국제농업박람회 밑그림..."K-농업 부각"
2025 국제농업박람회 밑그림..."K-농업 부각"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1.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
2025 국제농업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

 

(재)전남국제농업박람회는 2025 국제농업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열고 세부논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은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가 책임연구원으로 있는 한국벤처농업포럼이 맡았다. 강영구 나주시 부시장, 유창균 목포대학교 교수, 배선희 국제문화전략센터 이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보고회에 참여했다.

중간보고회와 전문가 워크숍에서 도출된 결과를 반영한 기본계획안을 중심으로 세부 논의가 진행됐다. 논의된 기본계획안은 나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참여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의 콘텐츠부문 협업방안, 예산조정 타당성과 국제행사로서 단계별 준비방안을 반영했다. 또 공적개발원조 사업의 중요성과 역할을 추가해 K-농업을 부각하는 구상이 포함됐다.

토론에 나선 유창균 교수는 생산유발액 등 기대효과를 논리적이고 정확하게 접근할 것을 제안했다. 박인구 전남도농업기술원 농촌지원과장은 박람회가 농업인의 행사 통합으로부터 출발한 만큼 밀키트대회, 김밥 페스타와 같은 콘텐츠 확장 등 농가소득을 올릴 방안을 주문했다.

강영구 부시장은 박람회 행사장을 기존 농업기술원 일원에서 벗어나 나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을 거점망으로 활용해 나주시 전체로 확대하는 방안을 반영해줄 것을 제안했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2025년 박람회에서도 전남 농업의 우수성과 디지털 기술 및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공유하는 국제행사가 될 것"이라며 "2025 국제농업박람회 기본계획이 국제행사로 반드시 승인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는 2025년 10월에 총 11일간 전남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가칭 인류미래관·농업미래관·글로벌농업관·농업혁신관·농업공헌관 등 전시·홍보 판매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지현애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