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3:20 (목)
 실시간뉴스
키가 쑥, 잠이 솔솔 암팡진 아기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
키가 쑥, 잠이 솔솔 암팡진 아기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11.09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5~10분 정도 마사지를 해주면 잠 잘 자고,
감기 안 걸리는 튼튼한 아기로 자랍니다”

베이비 마사지가 젊은 엄마들에게 인기다. 롱다리를 만들어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아기와 엄마 사이의 친화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 백화점 문화센터 마감 1순위라는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를 찾았다.

글 _ 이경선 기자
사진 _ 조준원 기자


10월 4일 H백화점 문화센터. 오후 2시가 지나자 아기를 하나씩 업고, 안고, 유모차에 태운 젊은 엄마들이 나타나더니 속속 문화센터로 들어간다. 꽤 넓은 강의실은 어느새 아기와 엄마들로 꽉 차고, 큰 타월을 펼쳐 아기를 눕힌 엄마들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노래를 부르며 아기들의 몸을 어루만지기 시작했다. 이들은 베이비 마사지 강좌를 수강하는 엄마들로 불황으로 파리 날리는 다른 강좌와는 달리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는 조기 마감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Part 1 베이비 마사지의 효과
“혈액순환 잘되고, 잠투정이 없어져요”

어릴 때부터 다리를 잡아당기고 마사지를 해주면 롱다리로 자란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한두 번쯤은 들어봤을 듯. 실제 이 말이 어느 정도 진실인지 확인된 바는 없지만 아기들의 몸을 마사지해 주면 신체적인 면과 정서 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기들의 경우 생리현상은 성인과 같지만 골격이나 근육, 내장기관들은 미성숙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균형 잡힌 신체로 성장할 수 있다고.
현재 베이비 마사지와 아기 요가 연구원을 운영하며 백화점 등의 문화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신혜숙 씨는 베이비 마사지의 최대 장점으로 감각의 활성화를 꼽는다.
“베이비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 접촉을 통해 아기들의 감각 수용기를 자극시켜 주죠. 감각을 활성화시키는 겁니다. 또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는 효과도 있어요. 아기의 심장은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이 발끝이나 손끝까지 좍 퍼지지 않거든요.”
이외에도 베이비 마사지의 효능은 많다. 손과 발의 반사점을 만져 줌으로써 그와 연결된 장이나 위 등의 장기와 소화기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