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19:50 (수)
 실시간뉴스
청년니트족 60만명 육박 '한민협' 아동미술가족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지원
청년니트족 60만명 육박 '한민협' 아동미술가족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지원
  • 박소영
  • 승인 2017.04.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청년층 니트의 특징과 변화’보고서에 의하면 ‘청년 니트’는 2008년 76만 2000명에서 지난해 93만 4000명으로 10년 만에 17만명 이상이 증가했다.

교육이나 훈련을 받지 않고, 일도 하지 않고, 구직활동도 하지 않는 15~34세의 청년들을 흔히‘니트족(NIEET족·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이라고 한다.

이에 협회에서는 ‘진로 개발 프로그램, 취업 훈련 프로그램 등, 적극적인 대책을 통해서 미취업자들에게 생산적인 활동에 진입할 수 있도록 민간자격증 무료수업 지원 등 적극적으로 실시 합니다’ 라고 전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격증 정식등록 기관인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청년취업 및 실업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 강좌에 대해 고용노동부와 동일한 혜택으로 전과정 무료수강을 운영 중에 있다.

그 중 심리상담 분야에는 학령기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 특성화된 아동심리상담사가 있고 미술로 심리 치료를 하는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가족간의 심리적 갈등과 스트레스로 인한 정서불안 등을 겪는 사람에게 치료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도 있으며 복지시설이나 방과후 학교 등에서 필요로 하는 학습지도 및 인성진로지도를 통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과후지도사도 있다.

무료수강을 받기 위한 자격조건은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PC를 이용하여 이동 중에도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받으려면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