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20:00 (수)
 실시간뉴스
지루성피부염 증상, 치료 늦으면 지루성탈모까지
지루성피부염 증상, 치료 늦으면 지루성탈모까지
  • 박소영
  • 승인 2017.10.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증상이든 초기 증세가 나타났을 때 바로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기를 놓치고 계속해서 치료를 미루다간 증세가 악화되어 나중에 치료가 더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치료가 까다로운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바로 잡아주는 것이 좋다.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다양하면서도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증상들로 이루어져 지루피부염이라고 크게 인식하기 어려운 게 특징이다.

평소 얼굴과 두피에 자주 가려움증이 나타나고 동시에 피부 각질, 비듬 증상과 함께 여드름, 홍조(두피빨개짐), 붓기, 열 현상이 동반한다면 지루성피부염증상과 지루성두피염증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지루성피부염증상을 나타내는 신호가 맞다면 반드시 원인개선을 목표로 치료를 시작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지루성두피염증상이 심해지면서 지루성탈모 현상과 함께 다른 부위에도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보통 지루성피부염증상들은 상체 위로 얼굴과 두피에 많이 나타난다. 그러한 이유는 원인 때문이다.

이에 대해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원인은 열대사장애로 우리 몸 안에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순환 장애를 나타내 열이 피지 분비가 심한 얼굴과 두피에 뭉쳐 피지선을 자극하여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지루성피부염과 지루성두피염증상이 나타났을 때 단순히 보이는 곳만 치료할 것이 아닌, 근원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한다면 증상은 계속해서 재발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구 원장의 설명처럼 열이 안면과 두피로 쏠리면 피부는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게 된다. 당연히 피지선의 활동도 활성화 된다. 결국 뾰루지, 각질, 비듬, 기름기, 염증, 가려움증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피부를 통해 나타나게 되는 것.

이를 해결하려면 피부에 나타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몸속에 나타난 지루성두피염원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열대사장애를 해결하고, 피부 증상도 없애려면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그 방법으로 한약치료, 약침치료, 한방외용제 치료를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 한방치료는 열대사장애 원인 별 타입 진단 후 환자 개별 맞춤 처방으로 이루어져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물론 재발 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루성피부염 한약은 열대사장애를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해 전체적인 치료 효과에 차지하는 비중이 몹시 크다는 설명이다. 또 한방치료는 스테로이드, 간독성, 독성이 없는 안전한 치료임이 충분히 확인되었으며, 다양한 임상의 지루성피부염에서 90% 이상의 치료율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

구 원장은 “한약치료, 약침치료, 한방외용제 치료 등을 통해 지루성피부염 원인은 물론 외적인 증상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지루성피부염을 앓은 환자들도 꾸준한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