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45 (금)
 실시간뉴스
여름철 폭염 속 탈모인들의 놀라운 변신,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 주목
여름철 폭염 속 탈모인들의 놀라운 변신,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 주목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8.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 막히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국내 또는 해외로 떠나고 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과 달리 탈모인들의 마음은 답답하기만 하다. 기다려왔던 바캉스를 마음 편히 즐기고 싶지만 요즘 같은 여름철 자칫 잘못 바캉스를 즐겼다 탈모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여름 휴가기간 동안 탈모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놀라운 변신을 꾀하려는 탈모인들이 늘어나 눈길을 끈다. 바로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을 통한 탈모 치료다.

연세모벨르 인천점 여민석 원장은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은 삭발을 하지 않고 진행되는 모발이식 수술이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는 치료를 원하는 탈모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은 기존 비절개모발이식과 달리 모낭 분리, 모낭 정리 작업을 하지 않고 모낭을 추출한 뒤 바로 옮겨서 심어 생착률을 높인 새로운 모발이식 방법을 말한다.

또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은 국소마취로만 진행해 마취에 대한 부담감도 낮은 편이며 공여부 추출 모낭군과 유사 사이즈의 슬릿을 이용해 수술 후 남는 흉터가 육안으로 분별이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연세모벨르 인천점 여민석 원장은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은 모낭분리와 정리 작업을 일체 하지 않기 때문에 공기중에 모낭이 노출되는 시간이 적다"며 "이 덕분에 공기 중에서 모낭이 손상될 확률이 낮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생착률이 올라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간혹 모발이식 수술 시 집도해야 할 의사가 아니거나 초보 의사, 쉐도우 닥터 등이 참여하는 경우가 있다"며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은 일반 모발이식 수술 방법들과 달리 국소마취 후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집도의와 환자 대화 가운데 수술이 진행될 수 있다"고 언급,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여민석 원장은 무삭발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을 받기 전 체크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설명했는데, 이에 대해 그는 "모발이식 수술은 모낭 자체를 옮겨 심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