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20 (금)
 실시간뉴스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치료,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치료,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9.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지선은 얼굴과 등, 가슴 부위에 많이 분포되어 있어 여기에 여드름이 잘 생긴다. 피지 분비가 많아 피지가 모낭의 내벽을 자극하고 내벽세포가 더 빨리 탈락하게 만들며, 이 탈락한 세포들이 엉겨 모낭의 구멍을 막는데, 이것이 여드름의 기본 병변인 면포가 된다. 
  
여드름 발생 시 무턱대고 손으로 짜면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손에는 각종 균이 많기 때문에 손으로 여드름을 짜낸 부위에 세균감염으로 여드름흉터나 여드름붉은자국, 여드름색소침착, 켈로이드흉터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이는 조기에 제거 할수록 치료 효과가 좋다.
  
여드름 치료에는 압출, 스케일링 또는 특정 파장의 빛을 조사하여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균과 피지선을 파괴하는 레이저 등이 사용된다. VLS레이저나 루메니스를 이용하면 여드름과 여드름붉은자국을 동시에 좋아지게 해서 이중으로 시간이나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어졌다.
  
여드름색소침착은 갈색에 잘 흡수되는 파장을 보이는 엔디야그레이저 등을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패인 얼굴, 가슴, 등 여드름흉터라면 프락셔널레이저를 이용한 치료가 많이 행해졌다. 하지만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에는 효과가 적으며, 불필요하게 정상 피부에도 레이저가 조사 되어 통증, 붉은기, 딱지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아 학생이나 직장인, 면접 예정자, 결혼을 앞둔 신부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정상피부에 자극 없이 흉터 부위에만 선택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타겟법으로도 여드름흉터가 개선 될 수 있게 되었다. 타겟법은 여드름흉터 부위에만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 붉은기, 딱지가 적으며, 치료효과가 높으나 개별적으로 미세 상처를 내 재생을 유도하는 고난도 시술인 만큼 얼마나 정확히 타겟하여 치료하는지 여부와 시술의료진의 치료 경험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기존 여드름흉터 치료는 주로 프락셔널레이저를 활용했다."면서, "프락셔널레이저는 얕은 여드름흉터에는 효과가 있지만, 다양한 모양과 깊이, 크기의 여드름흉터를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하며, “이런 경우 흉터 모양이나 깊이에 따라 맞춤 치료가 가능한 흉터부위에만 레이저를 타겟하는 방법을 고려해 봐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타겟법은 보통 4주 간격으로 3~5회 치료하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두흉터, 손톱흉터, 봉합흉터 등 다양한 흉터제거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