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21:50 (일)
 실시간뉴스
현대차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목표가 유지…추가적 글로벌 판매 확대 가능성 주목"
현대차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목표가 유지…추가적 글로벌 판매 확대 가능성 주목"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9.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현대차증권은 4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추가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가능성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매수'와 11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문화 확산을 기반으로 OTT(온라인 영상 서비스) 플랫폼의 약진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K-드라마에 대한 수요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스튜디오드래곤은 K-드라마 확산의 중심에 있는 스튜디오로, 안정적 작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또 "Captive(전속) 채널을 통한 편성 수익과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해외 판매 수익은 기조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제작 중단 관련 이슈는 장기 펀더멘털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는 점에서 더이상 부정적 이슈로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넷플릭스 외에도 다른 OTT들과의 협업 또한 진행 중으로 약 3~4개 OTT를 대상으로 작품 제작 및 판매와 관련한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Captive 채널의 안정적 편성과 넷플릭스향 콘텐츠 공급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가능성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라고 전망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