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05:30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표고버섯 만두 달인 맛집 뚱채김밥·건강한찐빵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표고버섯 만두 달인 맛집 뚱채김밥·건강한찐빵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20 0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끝말잇기 달인, 막걸리병 검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끝말잇기 달인, 막걸리병 검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 달인> 776회에서는 △은둔식달(은둔식당) - 통김밥 달인(‘뚱채김밥’ 김순선) △표고버섯 만두 달인(‘건강한찐빵’ 박금자·염광승), 그리고 △끝말잇기 달인(손명진) △막걸리병 검수 달인(‘국순당’ 이미나) 등이 소개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76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통김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은둔식달 - 통김밥 달인

※ 은둔식달 - 통김밥 달인 : 김순선 (여 / 60세 / 경력 12년)
※ <뚱채김밥>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3동(당산로)
※ 메뉴 : 돌둘이, 진미둘둘이, 야채김밥, 매콤진미김밥
※ 영업시간 : 06:00~19:00

한 줄만 먹어도 든든한 김밥, 이 김밥의 성지가 대구에 있다. 대구에 거주한다면 무조건 방문하라고 강력 추천한다는 김밥 집. 한 줄 전체가 통으로 말려 있는 비주얼로 집에서 말아먹는 김밥을 연상케 하는데. 

길쭉한 재료를 넣는 일반 김밥과는 달리 잘게 썰어놓은 재료를 사용하는 이곳의 김밥. 하지만 단무지는 길게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달인만의 노하우가 한 줄에 꽉 차있는 김밥! 손님들이 줄을 서는 김밥 집의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표고버섯 만두 달인 / SBS ‘생활의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표고버섯 만두 달인

※ 표고버섯 만두 달인 : 어머니 박금자 (여, 70세, 경력 45년), 아들 염광승 (남, 44세 경력 18년)
※ <건강한찐빵> : 서울 마포구 아현동(굴레방로9길)
※ 메뉴 : 표고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군만두
※ 영업시간 : 09:00~21:00 (소진시 종료)

코 끝이 시려오는 계절에 더욱이 생각나는 최고의 간식 만두!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구수한 냄새로 한 시장을 평정한 만두집이 있었으니, 바로 박금자(女/70세/경력 45년), 염광승(男/44세/경력 18년)달인의 가게. 대대로 내려오는 가문의 비법으로 45년간 만두를 만들어 온 달인은, 한국인의 입맛을 맞춘 레시피로 손님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얇은 피 안의 꽉 차 있는 만두소는 달인만의 황금비율로 만들어 재료와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달인의 만두는 일반 만두와 다르게 표고버섯을 넣는데, 표고버섯과 고기라는 의외의 조합이 환상적인 궁합을 일으켜 자꾸만 손이 가게 된다고 한다.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마무리 된다는 달인의 만두. 달인의 내공이 느껴지는 만두를 만나보자.

끝말잇기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끝말잇기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끝말잇기 달인

※ 끝말잇기 달인 : 손명진 (남, 18세)
※ <공간로데오>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서울시 마포구. 이과를 전공하고 있는 평범한 한 고등학생. 이 학생에게 숨겨진 반전 재능이 있었으니, 바로 추억의 놀이 끝말잇기다. 달인은 끝말잇기가 우리가 아는 단순한 놀이가 아니라고 한다. 게임처럼 기준과 규칙을 만들어 상대방이 공격하지 못하게 만드는 단어와 방어 할 수 있는 단어, 함정에 빠지게 유도하는 단어를 연구한다. 

표준어 대국어 사전과 네이버 국어대사전에 등재된 단어뿐만 아니라, 원소기호 단어까지 약 500개-1000개 가량 외워, 걸어 다니는 인간 사전이라 불린다고. 이제껏 끝말잇기는 그 누구에게도 져본 적 없다고 호언장담하는 달인. 그렇다면 제작진이 준비한 고난도 미션! 우리말 단어라면 내로라 하는 전문가들과의 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박진감 넘치는 끝말잇기 대결을 공개한다.

막걸리병 검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막걸리병 검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막걸리병 검수 달인

※ 막걸리 검수 달인 : 검수달인 이미나 (여, 47세, 경력 10년)
※ <국순당> : 강원 횡성군 둔내면 강변로

한국의 오랜 역사와 전통이 담겨있는 막걸리. 이 막걸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레일을 타고 줄지어 나오는 막걸리병을 빠르게 검수해내는 이미나(女/47세/경력 10년) 달인. 

장시간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며 오로지 움직이는 신체 부위라곤 달인의 눈꺼풀. 빠르게 움직이는 레일이 무색할정도로 정확한 스캔 능력을 보여준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달인의 오랜 내공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21 03:50:33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양력 2020년 12월 7일(음력 10월 23일)은 대설입니다.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