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08:05 (수)
 실시간뉴스
NH증권 "LG디스플레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NH증권 "LG디스플레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4.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에 설치된 온실가스 감축설비를 통해 배출되는 온실가스량을 직원들이 모니터링하고 있다.(LG디스플레이 제공) 

NH투자증권이 LG디스플레이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이는 주요 증권사들이 LG디스플레이에 대한 목표주가를 잇따라 상향하는 등 긍정적 전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보고서에서 "LG디스플레이에 대한 전망이 긍정적으로 선회한 시점은 지난해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성공 이후로 판단된다. 이에 따라 올해 실적에 대한 시장 기대치도 지속 상향됐다"면서 "그간 보여준 주가 흐름은 이를 상당 부분 반영한 것으로 판단된다. 현 시점에서 LG디스플레이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기는 다소 어려워 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3개월 LG디스플레이 주가는 13.9% 상승했다.

NH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 구도를 고려할 때 시장 지위 공고화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진단한다.

고 연구원은 "LCD 사업의 입지 약화, 중소형 OLED 사업의 경쟁 심화, 대형 OLED 사업의 미니 LED 기술 위협이 예상된다"며 "LG디스플레이는 1분기 523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최대치를 기록한 후 2분기 3571억원, 3분기 4682억원, 4분기 3590억원으로 변동성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LCD 사업은 중국 업체의 시장 지배력 강화 및 패널 가격의 상고하저 흐름이 예상돼 실적도 하반기로 갈수록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대형OLED는 TV업체 미니 LED 제품 전략 강화가 영업 환경에 비우호적으로 작용해 LG디스플레이 이익의 지속적인 개선세는 기대하기 어려울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