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22:2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완주군 울진군 전주시
[지자체 오늘] 완주군 울진군 전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2021 도서관의 날 성료]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문학의 향기로 가득 찼다.

완주군은 지난 23일 ‘2021 도서관의 날’ 행사를 공공도서관 5개관과 작은도서관 6개소에서 일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별로 각 특성에 맞게 작가초청 강연과 주민 작품 전시, 음악회, 공예 등을 다채롭게 진행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도서관별로 아쉽게 분산 개최했지만 도서관의 특색이 도드라지고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기후관련 강연과 식물가드닝 등 환경보호와 관련 된 최근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참여자의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책 도장, 가족 서가(책꽂이), 북마크 만들기도 눈길을 끌었다.

도서관의 날 행사를 아쉽게 놓쳤다면 중앙도서관의 프로그램이 아직 남았다.

‘우리가 GREEN 울타리’(완주군 도서관 가족 협업프로젝트)가 내달 20일 열릴 예정이다. 권오준 생태동화 작가와 함께 완주군청 옆 생태호수에 울타리를 직접 설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문의·신청 290-2283).

도서관의 날 행사에 자원활동가로 참여한 최효원(화산중‧1) 학생은 “도서관의 날 행사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체험 활동이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애희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해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을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교육 수료]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농산물가공교육관에서 울진군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 교육을 하였다.

이번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 교육을 통해 사라져가는 지역 전통음식의 표준 레시피 작성과 보급을 추진하고, 변해가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전통음식 개발 교육도 병행 하였다.

본 교육을 통해 전통적인 지역특화 음식의 우수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지역에서 흔히 사용하는 재료에 더해 오징어, 횟대기와 같은 재료를 활용한 밥식해 레시피를 작성하였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지역수산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식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전주시와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25일 전주시지회 강당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전주시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은 박만봉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노인강령 낭독, 청려장(장수지팡이) 수여, 노인의 장 및 공로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승수 전주시장은 올해 100세를 맞이한 이순재(여, 효자5동) 씨에게 무병장수의 상징인 청려장을 전달했으며, 전영배 지회장은 축하의 꽃다발을 선물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