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02:45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안양시 전주시 정읍시
[지자체 오늘] 안양시 전주시 정읍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안양천을 세계적 명소로 가꾸는데 앞장서겠다.”]

수암천
수암천

 

안양시는 23일 사업비 9억원을 들여 안양천변 구군포교∼호계대교 약 2.4km구간 산책로를 안전한 환경으로 정비했다고 전했다.
 
이달 초 공사가 끝난 호계동 일원 산책로는 2.7m에 불과했던 폭이 4.5m로 늘어나 보행 및 자전거 교행이 수월해 졌다.
 
또 바닥면이 칼라아스콘으로 재포장되고, 중앙선과 횡단용 노면표시가 새로 생겼으며 보행전용 공간과 분리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안전성과 편리성을 갖추게 됐다.
 
시는 또 4억여원을 들여 안양천 지류인 수암천 율목3교∼금용교 0.43km구간 천변 산책로 신설 공사를 이달 초 마쳤다. 이 구간은 수암천의 산책로가 끝나는 지점에서부터 연결, 폭 2.5m규격의 보행과 자전거길 겸용으로 개설됐다.(사진 첨부)
 
최대호 안양시장은“자전거하이킹을 즐기려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천변의 산책로 정비 및 신설을 꾸준히 해나가고, 공간조성과 편의시설 확충으로 안양천을 세계적 명소로 꾸미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늦깎이 어머니 학생들 시화전 ‘눈길’]

 

늦깎이 배움에 나선 전주지역 어머니 학생들의 솜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화전이 열렸다.

전주시는 지난 17일부터 전주시청 민원실에서 ‘어머니학생 시인(詩人)이 되다’를 주제로 시화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시화전 작품들은 전주주부평생학교 학습자들이 지난 3년 동안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뒤 창작한 것으로, ‘제10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출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우수상)을 수상한 박보윤 씨 작품과 전북도지사상을 받은 하민자 씨 작품 등 9점을 만나볼 수 있다.

박영수 전주주부평생학교장은 “이번 시화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욱 활성화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시 성인문해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전주주부평생학교는 지난 2016년 전라북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받은 데 이어 올해부터는 중학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돼 학습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동상 재건립에 단체 기부 줄이어]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인 정읍시에 새로운 동학농민혁명 동상을 세우기 위한 단체들의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충남 천안에 소재한 (사)전봉준장군기념사업회(이사장 전해철)는 12일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전해철 이사장은 “새롭게 제작하는 동상에 한 마음 한뜻을 모으는 것이야말로 선조들의 혁명정신을 이어가는 것”이라며 “서울 종로에 있는 전봉준 장군 동상을 뛰어넘는 작품이 제작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읍문화사랑(회장 김종호)도 동학농민혁명 동상의 성공적인 제작을 위해 회원 일동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100만원을 쾌척했다.

김종호 회장은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한 새로운 동상 건립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 국민의 마음을 모아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담은 동상이 제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지사장 서기수)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성금 100만원을 마련해 전달했다.

서기수 지사장은 “동학농민혁명 동상 제작에 작게나마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직원들과 내년 열리는 동상 제막식에도 참석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기부금 모집 기간을 내년 2월 말까지 연기하기로 했다. 모금액은 1인당 1만원 이상으로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농협 301-0293-6115-941)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