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4:40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안달루시아, 그라나다 알람브라궁전·론다 등 여정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안달루시아, 그라나다 알람브라궁전·론다 등 여정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1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잡학다식 유럽 유랑기’ 2부가 방송된다.

여행에 기본 지식은 덤! 이보다 가심비 좋은 찬스는 없다. 뚜벅뚜벅 유럽을 걸으며 척척박사가 되는 시간….

르네상스의 시작과 끝, 이탈리아.
안달루시아를 사랑한 왕조, 스페인.
전쟁 너머 평화로, 발칸반도.
지구 속 외계 행성, 아이슬란드.
위대한 유산, 폴란드. 

하나만 알고 둘은 몰랐던 당신에게 세 개를 알려주는 여행, 잡학다식 유럽 유랑기가 이번주 소개된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잡학다식 유럽 유랑기’ 2부에서는 ‘안달루시아를 사랑한 왕조, 스페인’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서희석(스페인 역사 연구가)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잡학다식 유럽 유랑기 2부. ‘안달루시아를 사랑한 왕조, 스페인’ / EBS 세계테마기행
잡학다식 유럽 유랑기 2부. ‘안달루시아를 사랑한 왕조, 스페인’ / EBS 세계테마기행

■ 안달루시아를 사랑한 왕조, 스페인 - 1월 11일 저녁 8시 40분

안달루시아 토박이 친구와 함께 떠나는 태양의 나라 스페인(Spain)의 안달루시아(Andalucía) 기행! 첫 번째로 향한 곳은 이슬람과 기독교 색채가 모두 살아있는 그라나다(Granada)다. 

그라나다를 한눈에 조망하기 위해 마을버스를 타고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de San Nicolas)에 도착. 그라나다 최고의 건축 걸작인 알람브라 궁전(Alhambra)을 한눈에 조망한다. 

하지만 현지인이 추천하는 알람브라 전망 스폿은 따로 있다는데. 집시들의 거주 지역, 사크라몬테(Sacromonte)가 바로 그곳! 그곳에서 이슬람을 정복한 이사벨 여왕도 반해 함부로 손댈 수 없었던 알람브라의 매력에 흠뻑 취한다. 저녁엔 집시들의 애환으로 탄생했다는 플라멩코 공연장에 가 현란한 집시의 춤사위에 빠져들며 그라나다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한다.

오래된 요새 도시가 품고 있는 신비함을 찾아 론다(Ronda)로 출발! 빼놓을 수 없는 랜드마크인 누에보 다리(New Bridge)엔 비밀의 공간이 있다는데?! 그곳에 직접 방문에 다리의 역사를 알아본다. 

다음 날 론다역에서 기차를 타고 엘 초로(El Chorro)로 향한다. 알폰소 13세가 댐 준공식에 참석하기 위해 걸었던 길인 왕의 오솔길(Caminito del Rey)로 유명한 곳. 하지만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길’로 불린다는데. 고소공포증이 있는 친구와 함께 무시무시한 상공 100m 협곡을 걷는다.

눈이 즐거웠으니 이번엔 입이 즐거운 여행으로! 스페인의 국민 음식 하몬(Jamon)으로 유명한 하부고(Jabugo)로 향한다. 스페인 왕실에서도 즐겼을 정도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이베리코 돼지로 만든 하몬은 어떤 맛일까?

하몬에 버금가는 카탈루냐 지방의 특별 음식을 만나러 발스(Vallls)를 찾는다. 공원에 모여 앉아 평화로이 식사하는 사람들. 그런데 그들이 먹고 있는 건 다름 아닌 대파?! 정체는 바로 발스에서 재배되는 양파 품종 칼솟(Calsot)이다. 이 지역에선 축제가 열릴 정도로 즐겨 먹는 채소라는데. 맛은 얼마나 일품일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칼솟을 즐긴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