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8:10 (금)
 실시간뉴스
로봇이 호텔 룸서비스 한다 ... 승강기 타고 주문한 와인 배달
로봇이 호텔 룸서비스 한다 ... 승강기 타고 주문한 와인 배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3.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직원이 LG 클로이 서브봇의 서랍에 고객이 주문한 와인을 담고 있다. (LG전자 제공)
호텔 직원이 LG 클로이 서브봇의 서랍에 고객이 주문한 와인을 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최근 경기도 수원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스스로 호텔 내 승강기를 통해 층간을 오르내리며 객실까지 주문한 물건을 배달한다.

LG전자는 부피가 큰 내용물도 충분히 나를 수 있도록 기존 3단 서랍형에 이어 2단 서랍형 모델을 개발했다.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은 와인을 세운 상태로도 보관할 수 있고 최대 17kg까지 수납할 수 있다.

가령 룸서비스나 호텔 프런트에 주문한 물품 등을 서브봇의 서랍에 넣고 전면 화면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로봇이 스스로 객실까지 이동한다. 객실 앞에 도착 후 객실 내 전화로 고객에게 알려주면 고객은 로봇 화면의 안내에 따라 서랍을 열고 물건을 받으면 된다.

특히 LG 클로이 서브봇은 서비스 로봇 중 유일하게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부터 승강기 이용 중 충돌·넘어짐 방지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성능 평가를 통해 승강기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또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다수의 목적지를 설정해도 순차적으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는 9.2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목적지 설정도 손쉽게 할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병원·식음료 등 다양한 곳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 광명 테이크 호텔에도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했으며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선 서브봇·가이드봇을 운영하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대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며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