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8: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리포트] 보성군
[지자체 리포트]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온오프라인 관람객 11만 명, 품격있는 축제로 호평]

 

-보성차 등 농특산물 9천여만원 판매, 8개업체 310만불 수출협약 성사
 
녹차수도 보성군이 개최한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보성군은 약 11만여 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번 보성세계차엑스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엑스포를 개최한 보성군은 사흘 동안 9천3백여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10만불 규모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해외 바이어 18개사와 관내 13개 제다업체가 참여한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보성차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보성군은 엑스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tea 전문카페와 협업해 도시에서도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명 티 카페(4개소)에서 진행된 「보성愛 물들茶!」프로그램에는 약 1천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보성차를 시음하고 온라인으로 엑스포도 즐겼다.

다원에서 차 문화를 체험하는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에는 전국 차인 단체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특히, 한국차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차밭 피크닉 체험은 차와 티푸드를 즐기며 봄을 만끽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장 먼저 예약이 마감되는 등 체험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다.

세계 최고의 명차를 선정하는 ‘세계차품평대회’에는 전세계 차생산 농가에서 113건의 제품이 등록되며 성황을 이뤘다.

수상작은 △수제 덖음녹차부문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연우제다, 동상 죽림다원, △기계 덖음부문 금상 보성원당제다원, 은상 다채, 동상 보성제다, △홍차부문 금상 명흥차항(중국), 보성원당제다원, 동상 다채 △황차부문 금상 덕청현막강황아공사(중국), 은상 영천다원, 동상 조태연가죽로차, △청차부문 광동성차유한공사(중국), 은상 유산차방, 동상 동방미인 △흑차부문 금상·은상 태평보이(중국), 동상 쌍강현맹고오척도다엽차장(중국), △블렌딩차 부문 금상 광서 오주 무성차업유한공사(중국), 은상 강마희, 동상 보성운림녹차다.

또한,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는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강미희, 동상 나주차문화회가 선정됐다.

더불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출석이벤트와 룰렛 경품은 7만여 명이 접속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상균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은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성군 농특산물 부산·경남지역 마트 진출]

 

-영남 지역 입맛 사로잡는 보성 농특산물

보성군은 지난 4월 29일 트라이얼 마트 광양, 함양, 구미점에서 보성군 농특산물 입점 기념 행사를 가졌다.

지난 3월 보성군은 트라이얼마트와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에 맞춰 입점 기념식을 개최했다.

보성군은 입점 기념 이벤트로 보성 진심쌀, 보성녹차 마이쁘띠를 포함하여 유기농 홍차 음료, 녹차유자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 1+1 행사 등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보성군은 작년 9월부터 트라이얼 마트(20여개 지점)에 보성군 특산물을 공급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보성 진심쌀을 7억 원 가까이 판매했다. 앞으로 회천감자·쪽파, 보성키위 등 다양한 PB상품을 통해 부산·경남지역 밥상을 공략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트라이얼마트를 통해 납품하고 있는 보성쌀이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본격적으로 보성군 농특산물 브랜드를 트라이얼마트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다양하고 품질 좋은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