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16:5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그린란드∙아이슬란드 빙하섬 -‘쉼이 있는, 인생 풍경’ 4부
[세계테마기행] 그린란드∙아이슬란드 빙하섬 -‘쉼이 있는, 인생 풍경’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루리삿 아이스피오르 이큅빙하, 에이야프얄라요쿨, 렛디르 여행
[세계테마기행] 판타스틱 빙하섬, 그린란드∙아이슬란드-‘쉼이 있는, 인생 풍경’ 4부


이번주 (~5월 20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쉼이 있는, 인생 풍경’ 5부작이 방송된다.

몸도 마음도 휴식이 필요한 이때바쁜 일상 속 몸도 마음도 지쳐버린 지금우리에게 필요한 건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걱정, 고민거리를 모두 날려줄 절경(絕景)!

산 좋고 물 좋은 중국생명의 보고 마다가스카르빙하로 뒤덮인 섬 그린란드아이슬란드지중해의 그림 같은 풍경 그리스자연이 빚고 사람이 가꾸어온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떠난다.

 

오늘(5월 1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쉼이 있는, 인생 풍경’ 4부에서는 ‘판타스틱 빙하섬, 그린란드∙아이슬란드’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송철의 사진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북대서양 빙하섬을 찾아 떠나는 여정. 첫 번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 그린란드(Greenland)로 향한다.

그린란드 국토의 약 85%를 덮고 있는 빙하. 이 빙하가 지나가는 거대한 얼음 골짜기, 일루리삿 아이스피오르(Ilulissat Icefjord)를 지나 바다표범 사냥에 나선다. 유빙이 떠다니는 바닷길을 얼마나 달렸을까. 멀리 모습을 드러낸 바다표범. 만반의 준비를 마친 사냥꾼은 과연 사냥에 성공할 수 있을지. 바다표범과의 치열한 접전을 뒤로하고 이큅빙하(Eqip Glacier)를 찾아간다. 멀리서 들려오는 굉음은 다름 아닌 빙하의 균열 때문. 곧이어 폭포처럼 얼음 조각이 쏟아져 내리는 장면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절경이다.

항구로 돌아와 찾아간 곳은 한 이누이트 가족의 집. 그들의 주식인 고래 고기를 맛본 뒤 뜨겁고도 차가운 땅, 아이슬란드(Iceland)로 향한다. 뜨거운 땅에서 수증기가 올라오는 지열지대를 지나 도착한 곳은 2010년 대폭발이 있었던 화산, 에이야프얄라요쿨(Eyjafjallajökull). 아이슬란드에서 여섯 번째로 큰 빙하가 모자처럼 정상을 덮고 있다. 매서운 추위를 피해 내려오는 길에 만난 말들. 떼 지어 이동 중인 그들을 따라 아이슬란드의 전통 행사, 렛디르(Réttir) 현장을 찾아가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