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4:4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오늘의 농정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먹거리 분야 인플루언서 확산 나서]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협업해 ‘제1회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2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와 협업해 ‘제1회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협업행사는 지난 1월 공사와 협회의 업무협약 이후 첫 공동행사로, 전국 지자체의 우수 농수산식품과 우수 관광지를 홍보하는 ‘2022년 K-웰니스 푸드 앤 투어리즘 페어’의 쇼인쇼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유튜버, 쇼호스트, SNS 운영자 등 영상제작 분야 인플루언서들이며, 지역별 먹거리 등 주제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콘테스트를 진행해 먹거리 및 관광 분야 전문 인플루언서 양성은 물론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기반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대회는 사전영상 부문과 현장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영상 주제는 ‘2022년 푸드 앤 투어리즘 페어’ 소개를 포함해 ▲ K-웰니스 도시 소개 ▲ 지자체 먹거리·관광 ▲ 페어에 참가한 기관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사전영상 부문은 유튜버, 쇼호스트, SNS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까지 접수한 영상을 심사해 수상자 명단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사장상, 협회장상을 각각 수여하고 공사의 다양한 사업 매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영상 부문은 유튜버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박람회장을 방문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면 선물세트 제공과 함께 조회수에 따른 상금을 지급한다. 공사와 협회는 인플루언서의 활발한 참여 유도를 통해 우리 먹거리와 관광 등 K-웰니스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수산식품 분야에 대한 인플루언서들의 관심과 콘텐츠 제작이 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물론 참신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기반 홍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유통, '22년 추석 선물세트 22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
 

20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살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알리고 있다. '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는 8월 25일(목) 까지 진행되며, 최대 40% 할인 및 상품권 300만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20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살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알리고 있다. '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는 8월 25일(목) 까지 진행되며, 최대 40% 할인 및 상품권 300만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구매 시 최대 40% 할인 및 상품권 300만원 증정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7월 22일(금) ~ 8월 25일(목)까지 35일간 살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창동·전주·청주·대전·부산점 등 대형매장을 비롯한 전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진행한다.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사과·배·한우·굴비 등 농축수산물 선물세트를 비롯한 우리 농업인이 생산한 상품 및 가공·생활용품 등 카드 할인 상품 145개 품목, 농촌사랑상품권 증정 상품 208개 품목 등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하였다.

행사카드(NH농협·NHBC·국민·삼성·신한·롯데·하나·전북은행)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기간과 구매금액에 따라서 최대 300만원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수량에 따라서 덤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합리적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시려는 고객님들을 위해 정성을 가득 담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사전예약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카드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받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우유 부문 10년 연속 1위 선정]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우유 부문 1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자산 평가 모델로, 매년 약 10만명 규모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창립 85주년을 맞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직 우유 품질 향상을 위한 혁신과 꾸준한 노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대한민국의 대표 유업체이다. 서울우유가 10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차별화된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은 결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 ‘나100% 우유’는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두개의 최고 등급으로 채운 프리미엄 우유다. 세균수 등급이 원유가 얼마만큼 깨끗하게 관리되는지 보여주는 기준이라면, 체세포수 등급은 젖소의 건강 상태를 가늠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스트레스나 질병이 없는 건강한 젖소에서만 체세포수가 적은 고품질의 원유를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우유의 위생 품질 기준을 세균수만으로 가늠해 왔다면 서울우유는 체세포수라는 새로운 기준을 적용해 우유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서울우유는 1984년 국내 최초로 목장과 고객을 잇는 전 과정이 냉장상태로 이뤄지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하며 우유 품질의 고급화 시대를 열었다. 뿐만 아니라 2009년에는 '제조일자 병행 표기제’를 도입하며 신선도 높은 우유를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리딩 브랜드로서 유업계를 선도해 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브랜드전략본부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 덕분에 10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소비자분들에게 최고급 품질의 우유 및 유제품을 제공하는 한편 85년 유업계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대표 유업체로서 국내 낙농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