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04:15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방콕 맛집 여행’ - 태국 삼시 세끼 1부
[세계테마기행] ‘방콕 맛집 여행’ - 태국 삼시 세끼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오산로드, 조드페어, 딸랏노이, 암파와 수상시장 여행
[세계테마기행] 태국 삼시 세끼 -‘방콕, 골목골목 맛 유랑’ 1부<br>
[세계테마기행] 태국 삼시 세끼 -‘방콕, 골목골목 맛 유랑’ 1부


이번주 (~8월 4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태국 삼시 세끼’ 4부작이 방송된다.

태국, 어디까지 맛 봤나요~? 매일매일 맛있는 태국으로 맛 유랑 떠나요!

오로지 '태국의 맛'에 빠져 10년을 눌러 산 여행 작가가 안내하는 강력 추천, 먹방 로드!

세상의 모든 음식이 모여 있는 시장의 맛

고즈넉한 소도시에서 만나는 시골의 맛

맛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태국의 전라도’ 이산의 맛

‘방콕’하기 딱~ 좋은 도시 치앙마이 힐링의 맛

여행의 향수를 자극하는 로컬 스트리트 푸드가 있는 곳.

다시, 맛있는 태국으로 떠나보자~!

 

오늘(8월 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태국 삼시 세끼’ 1부에서는 ‘방콕, 골목골목 맛 유랑’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민우 여행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코로나로 닫혀 있는 태국행 하늘길의 빗장이 다시 열리고 여행 작가 박민우가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방콕(Bangkok)이다. 방콕은 그가 10년간 살았던 두 번째 고향 같은 도시. 하지만 1년 만에 찾은 도시는 아직 예전의 모습을 다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이 모여들어 발 디딜 틈 없던 카오산로드(Khaosan Road)는 굳게 문을 닫은 가게들과 쓸쓸함이 가득하다. 그래도 골목 한 편 노점에서 먹는 팟타이 한 접시는 그리웠던 방콕의 맛을 다시 느끼게 해준다.

해가 지고 찾아간 야시장 조드페어(Jodd Fairs Night Market)에는 다행히 북적이는 방콕의 원래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었는데. 여행자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야시장이 코로나로 인해 영업을 중단하면서 2021년, 새롭게 문을 연 야시장이다. 이전 시장에서부터 명물이었던 메뉴, 거대한 돼지등뼈찜 렝쌥(Leng Saap)을 먹으며 방콕에서의 첫날을 보낸다.

다음날은, 방콕의 MZ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딸랏노이(Talat Noi)를 찾아간다. 200년이 넘은 빈티지 감성과 최신 트렌드가 합쳐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골목길의 명물들을 만나보고 방콕 최고의 인기 맛집들을 만난다. 40여 년 경력의 카리스마 할머니 요리사가 만드는 게살오믈렛(Khai Jiao Poo)과 시큼 매콤한 똠얌에 고기완자, 새우, 오징어, 게까지 푸짐한 고명을 올리는 똠얌라면(Tom Yum Mama Noodle)은 서너 시간의 대기 지옥을 기다리면서도 꼭 맛봐야 하는 메뉴들.

다음날은, 기다릴 일도, 주머니 걱정도 할 필요도 없이 단돈 45바트(약 1,600원)만 있으면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거리 뷔페에서 아침을 해결하고, 암파와 수상시장(Amphawa Floating Market)으로 향한다. 태국의 다른 수상 시장들처럼 관광에 특화된 것이 아닌 전통적인 시장의 분위기가 짙은 곳이다. 매끌롱강 상류로 올라가는 보트 투어 후에 어둠이 내린 수로에 앉아 즐기는 소박한 음식들을 즐기며 방콕에서의 첫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