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5:2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원도심 로데오거리에서‘쇳개포구 관광야시장’개장]

 

- 축하공연, EDM 파티, 시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보령시는 29일 오후 2시부터 2일간 중앙시장과 한내시장 사이 로데오 거리에서 ‘쇳개포구 관광야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보령 중앙시장 상인회(회장 김일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심 속 축제 문화의 정착, 원도심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 기간에 열림에 따라 관광객들이 대천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원도심에도 찾아와 전통시장과 연계한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야시장 개장 첫날에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K-POP 외국인 장기자랑, 댄스크루 트레블루 공연, 걸그룹 아이칠런 공연, EDM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날에는 관내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회원들이 펼치는 공연, 야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참여하는 시민 노래자랑, 게임이벤트, 버블 마술 등이 진행된다.

또한 저녁에는 미스트롯2 황우림, 전국트롯체전 김산하, 진이랑 등 축하공연과 양재기 품바 공연으로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예정이다.

이 밖에 체험 행사로는 가족사진 머그컵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타투, 유아·초등학생을 위한 물고기잡기 체험 등이 운영된다.

김동일 시장은 “쇳개포구 관광야시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원도심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원도심에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해수욕장과 원도심 상인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충청남도·한국섬진흥원, 섬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 섬정책 네트워크 기반 마련, 섬 발전사업 공동 추진

보령시는 28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김동일 시장, 윤진섭 충청남도 해양수산국장,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섬정책 네트워크 기반 마련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섬 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에 관한 교류 협력을 하고, 공동연구 추진 등을 통해 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보령시와 충청남도, 한국섬진흥원은 보령의 90개 유·무인도의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등 섬 발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보령시는 2022년 행정안전부 섬 지역 특성화 사업에 공모 선정된 삽시도 특성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한국섬진흥원에 위탁한 바 있다.

섬 지역 특성화 사업은 지속 가능한 섬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섬 주민이 조직체를 구성하여 지역 소득증대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 주도의 마을 단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김동일 시장은 “삽시도를 비롯한 보령의 섬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섬마을 조성을 위해 섬 관광 활성화, 섬 주민 정주 여건 개선, 복지 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머드 나잇 스탠드’공연에 후끈 달아오른 대천해수욕장의 밤]

보령시는 28일부터 오후 8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해변특설무대에서 ‘머드 나잇 스탠드’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에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송가인, 국카스텐, 박군, 드리핀, 로켓펀치 등이 출연하며, 공연 후에는 머드몹신공연(물대포)이 이어진다.

또한 오는 29일에는 딕펑스, 비오, 조문근, 라이브유빈, 정흠밴드, 레이지본 등이 특별공연을 펼친다.

이어서 30일에는 임창정, 넉살, 소찬휘, 사거리 그오빠, 락킷걸 등이 출연하고, 공연 이후 해상불꽃쇼가 진행돼 대천해수욕장의 저녁을 책임진다.

김동일 시장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함께하는 제25회 보령머드축제에는 관광객들에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보령을 찾아와서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 2022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서울aT센터에서 열린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2022 k-웰니스 브랜드 대상(관광숙박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이 주제인 K-웰니스 시리즈 전시회이다.

보령시는 이번 행사에 홍보부스를 통해‘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2022 보령 방문의 해’ 홍보와 함께 해양관광 프로그램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행철 해양수산관광국장은 “세계적인 축제인 보령머드축제로 보령시가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보령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