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23:30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1부-'북수마트라' 제대로 즐기기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1부-'북수마트라' 제대로 즐기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7.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 (~8월 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4부작이 방송된다.

‘인도네시아’ 하면 발리&롬복만 떠올리는 당신! 수마트라를 만난 순간, 반해버릴지島?!

10년째 한국살이 중인 자카르타 출신 큐레이터 ‘케빈’과 함께 다듬어지지 않은 보물섬, 수마트라로 간다. 깊은 정글 속에서 ‘숲의 사람들’ 오랑우탄 만나기. 바다를 닮은 토바호에서 물멍으로 힐링하기. 바탁에서 미낭카바우까지, 원주민들의 삶 마주하기. 인도네시아 사람조차 빠져드는 수마트라의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GoGo!

오늘(7월 31일)은 '1부-북수마트라 제대로 즐기기'가 방송된다.

보물섬 수마트라에 빠져볼 첫 번째 여행지는 활기찬 매력을 지닌 수마트라섬의 최대 도시 메단(Medan). 네덜란드, 일본으로 이어지는 식민시대를 이겨내면서 무역 중심지로 성장한 도시는 음식에도 다채로운 문화가 버무려져 있다.

활력이 넘치는 아침 시장 파사르베루앙(Pasar Beruang). 2,000~3,000원 정도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 메뉴들이 가득한 곳에서 사람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메뉴. 비훈고렝(Bihun goreng)과 쿼티아우고렝(Kwetiau goreng)을 맛본다.

메단의 도심을 뒤로하고 북부 수마트라의 대자연 속으로 이어지는 여정. 먼저 ‘불멸의 수영장’이라는 그 이름처럼 신비로운 풍경을 자랑하는 천혜의 계곡 콜람아바디테로테로(Kolam Abadi Teroh-Teroh)에서 차원이 다른 시원함을 만끽한다.
 

 

북부 수마트라의 자연에서 가장 사랑받는 곳은 단연, 구눙레이서국립공원(Taman Nasional Gunung Leuser). ‘숲속의 사람’이란 의미의 야생 오랑우탄을 볼 수 있는 세계 단 두 곳 중 하나다. 부킷라왕(Bukit Lawang)에서 시작하는 정글 트레킹. 이정표 하나 없는 열대우림을 누비며 오랑우탄을 비롯해 진귀한 야생동물들과 인사한 뒤 튜브를 타고 강물을 떠내려가는 튜빙으로 마무리한 북부 수마트라, 그 야생의 매력에 빠져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40분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